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58개월 우리 아이 사회성/정서발달
조회수 895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고집이 세지고 규칙 있는 놀이를 점차 좋아할 시기에요.

* 어른들을 모방하는 놀이를 좋아해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어른들의 세계를 모방하는 놀이를 좋아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빠, 엄마놀이라든지 병원놀이, 미용실 놀이 등 어른들이 사회에서 보여주는 행동들을 따라서 하게 되지요. 이런 역할 놀이를 통해 아이는 사회 구성원 간의 상호작용을 자연스럽게 터득합니다. 더불어 타인의 입장도 이해할 수 있는 공감능력도 풍부해지게 됩니다.

* 상호적인 놀이의 규칙을 만들어가며 놀이를 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또래 친구들과 놀이를 하면서 이제 상호적인 규칙을 만들어가며 놀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생님 놀이를 할 때에 친구들 모두 선생님 역할을 하고 싶어 한다면 순서를 번갈아 가며 선생님 역할을 맡아보자는 이야기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아이들끼리 이렇게 정한 규칙에 대해서는 아이들끼리 지키려고 노력을 하고 또 다른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활발한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 자아가 발달하며 고집이 강해집니다.

아이는 자아가 발달함에 따라 이제는 자신의 영향력을 타인에게 인정받고 시험해보고 싶은 심리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엄마에게도 괜한 고집을 부리며 힘겨루기를 하기도 하지요. 이럴 때에는 아이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선택사항을 제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는 스스로 선택을 하는 경험에서 책임감과 성취감을 느낍니다. 아이의 고집을 부리는 행동도 줄어듭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