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55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3
조회수 814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점점 더 오리기 놀이를 잘합니다. 오리는 능력은 간단해 보이지만 아이의 소근육과 두뇌 발달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활동이랍니다.

* 한발로 2~3 발자국 뛸 수 있어요

55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제법 신체를 조절하는 힘과 몸의 무게 중심을 조절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한발로 2~3발자국 뛰는 행동도 가능해집니다. 아이와 야외에서 신체를 조절할 수 있는 놀이들을 자주 경험 시켜주세요. 아이의 대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동그라미를 가위로 오린다.

이제 아이는 제법 가위 사용에도 익숙해집니다. 동그라미가 네모 모양을 테두리를 따라서 가위로 오리는 것도 가능해지지요. 물론 아이마다 발달에도 개인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완벽하게 오리는 것에는 어려움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아이에게 가위놀이를 자주 경험시켜주세요. 소근육 조절력과 눈과 손의 협응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서 있는 자세에서 머리 위로 팔을 높이 들어 공을 2미터 이상 앞으로 멀리 던질 수 있어요

이제 아이는 공놀이를 할 때에도 더 멀리 던지고, 더 멀리 차기 위해 힘을 조절하는 방법을 감각적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물론 그만큼 대근육도 발달되었다는 것이지요. 아이와 자주 공놀이를 통해 전신 근육을 자극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튼튼이마미172년 이하 전
얼마전엔 가위로 옷을 ㅠㅠ 에휴~~~ㅋㅋㅋ


윤밀감일 년 이상 전
ㅋㅋㅋㅋㅋ 전 머리카락을..🤣

다요님8달 전
제 딸도 머리카락을 ㅠ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