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46개월 우리 아이 언어발달
조회수 984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이제 미래에 대한 일도 잘 이야기할 수 있어요.

1. “~할 거예요”, “~하고 싶어요”와 같이 미래에 일어날 일을 상황에 맞게 표현할 수 있어요.

46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미래형에 대한 언어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미래를 예상하는 상황의 언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이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이나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이의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단어의 뜻을 물어보면 설명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는 친숙한 사물의 이름뿐만 아니라 사물의 속성에 대해서도 인지하고 언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물건에 대한 수수께끼 놀이를 자주 해보세요. 사고력과 어휘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만약에~하면"과 같은 질문에 대답할 수 있어요.

이제 우리 아이는 미래에 대한 예측을 하고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로 언어와 인지가 발달합니다. '만약에'라는 가정에 대한 대답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만약에 배가 아플 때에는 어디로 가야 할까?"라고 물어본다면 "병원에 가요 " "주사를 맞아야 돼요"라는 대답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