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28개월 우리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17
조회수 3082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지금은 어지럽히며 여러 놀이 경험을 가지는 것을 특히 좋아할 시기랍니다. 아이의 이런 모습을 최대한 존중해주세요. 그런 과정에서 아이는 많은 것을 스스로 배우고 성장합니다.

* 자조 능력이 발달해요

이제 아이들은 제법 혼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집니다. 단추가 없는 겉옷을 혼자 벗거나 어설프지만 팔을 끼울 수도 있고, 지퍼가 없는 바지는 혼자서도 벗을 수 있게 되지요. 신발도 왼쪽과 오른쪽을 구별해서 신기는 어려움을 느끼지만 혼자서 신기를 시도할 수 있어요. 이 시기에 일상생활에서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주세요. 아이는 스스로 행동하며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주변을 어지럽히며 놀이를 해요

아이들은 활발하게 신체를 움직이며 혼자서 장난감 통을 뒤집어서 온방에 장난감을 늘어놓기도 하고 책장에 있는 그림책을 한 권씩 뽑아 어지럽히기도 합니다.

놀이를 하면서 주변을 어지럽히는 것은 이 시기 아이들의 놀이의 특징입니다. 어른들의 눈에는 어지러운 모습이지만 아이들은 이런 과정을 통해 창의력을 발달시키게 됩니다. 아이가 놀이를 할 때에는 어느 정도 허용을 해주고 놀이가 끝나고 나서 함께 정리를 해보세요. 놀잇감 통에 스스로 정리를 했을 때 아이의 행동을 크게 격려해주세요. 아이는 자신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정리 정돈을 하게 될 거예요.

* 화장실에 갈 때까지 스스로 배변 욕구를 통제할 수 있어요

28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화장실에 갈 때까지 스스로 배변 욕구를 통제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가끔씩 실수를 할 수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경우 스스로의 욕구를 통제할 수 있을 만큼 성장을 보입니다.

댓글17
윤이유니서윤이7일 전
배변은 아직 못가리네요ㅜㅜ 기저귀 벗겨놓으니 끝까지 참다가 기저귀입혀달라하고 입혀주니 그제서야 하네요ㅋㅋㅋ 기다리자 싶다가도 댓글보니 불안하네요

씩씩이왔어요11일 전
어지르는 건 좋은데 같이 정리는 안해요

HA주니맘20일 전
난장판치는게 크는중이였다니...ㅋㅋ 얼른커줄래?ㅎ

혜리v약 2달 전
덕분에 육아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배변욕구를 통제할 수 있다는게 신기하고,(집에서 응가해결하고) 창의력이 참 많이 발달 중이구나 싶어요.(책을다꺼네요.)

배슈약 2달 전
요새 부쩍 어지른다고 느꼈는데 크는 과정이구나 내새끼내보물♡

민재어뭉2달 전
아..쫌만더일찍볼걸.. 진짜치우고 뒤돌아서면 개판오분전해놔서 참다참다어제혼냈는데ㅠㅠ 쑥쑥자라는중이었구나내새낑

박떠하3달 전
차이의놀이랑 함께 자란 아가인데 발달 정보 볼때마다 항상 똑같아서 항상 소름ㅋㅋㅋㅋㅋㅋ~~~

왕수박3달 전
성향 차이 아닌가요? 저희 아이는 스스로 하나 가지고 놀고 정리하고 다른거 가지고 놀고 하는데 어지럽히지 않으면 창의력이 발달 안한다는건지ㅋㅋ

나다박3달 전
세가지 다 우리애 하는행동이라 소오름 돋았어요

시안이아빵4달 전
저희는 아직이에요ㅠ.ㅠ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