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22개월 우리 아이 사회성/정서발달
댓글 35
조회수 4378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나 자신을 점점 더 알아가고 싶어 해요

* 자신의 물건을 타인이 만지면 싫어해요

22개월이 된 아기들은 어느 정도 자아가 발달하기 때문에 자신의 물건을 타인이 만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물론 아기 개인의 성향이나 기질마다 조금씩 정도가 다르게 표현됩니다. 특히나 자신의 놀잇감을 자신과 비슷해 보이는 또래의 친구가 만지게 된다면 공격적인 행동을 나타내며 자신의 소유물을 지키고자 할 것입니다.

* 거울을 보고 자신의 존재를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기에게는 거울을 보고 "이게 누구지?" 하고 물어보면 자신의 존재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나"라고 대답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기는 자신에 대한 이해가 생기기 때문에 거울 속에 비친 모습이 다른 존재가 아니라 자신이란 것을 인지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제 아기들은 서서히 자신을 사회 속의 하나의 존재로 인식하고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기 위한 떼와 반항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같은 과정은 아기가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하기 위한 과정이니 긍정적인 자아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다른 사람이 괴로워하면 편안하게 해주려고 노력할 수 있어요

아기는 이제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도 발달하게 됩니다. 만약 엄마가 아파 보이면 다가와서 "호 "하고 입바람을 불어주는 행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게 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안이엄마야2년 이상 전
핸드폰을 엄마꺼라고 그렇게 챙겨줍니다.. 반성합니다ㅜㅜ


혁아놀자약 2년 전
ㅎㅎㅎ제 얘긴줄요. 엄마핸폰 아빠핸폰 잘 갖다주네요..;;

momronny일 년 이상 전
ㅋㅋㅋ 저희집두요

다슬기꿈일 년 이상 전
ㅋㅋㅋㅋㅋㅋㅋ저도 엄마 핸드폰 가지고 와~이러면 어디에서 기막히게 찾아서 오네요ㅜㅋㅋㅋ

아휴맘일 년 이상 전
우리앤 뺏어가던데요.....다시 달라하면 오열...자다깨서 폰달라고 오열....저도 반성 ㅠㅠ

새복해성이아빠약 일 년 전
ㅋㅋㅋ... 아 너무 공감가요

임구니햐4달 전
아빠 뭐하고있어? 제가 물어보면 저희 아들 왈 : 핸드폰~~ㅋㅋㅋ

혀누누2년 이상 전
집 여기저기 가리키면서 이거 아빠꺼, 이거 엄마꺼, 이거 OO이꺼 이야기하는게 너무 웃겨요ㅋ.ㅋ


eoz7542년 이하 전
어머 아기들은 어쩜 이리 똑같을까요ㅎㅎㅎ 저희 아가도 요즘 누구꺼~에 이야기 하는거 빠져 있네요

라임tree2년 이하 전
요새 저희도ㅋㅋ

로니M약 2년 전
갑자기 얼굴에 와서 호~ 엄마 얼굴이 많이 아파보이니 ㅠㅠㅠㅠ

toribori2년 이상 전
청소하다 손등에 상처났는데 잊고 있었더니 어린이집 다녀와서 제 손등보고는 연고를 갖다주더군요 ㅠㅡㅠ

갱이찡약 2년 전
잘게 잘라놓은 지 김치 먹었다고 세상 떠나가라 울고 포크 던지고....미안하다 애미가 식탐이 좀 많아...ㅠㅠ


hing0529일 년 이상 전
너무귀여워요 ㅠㅠ아기가 김치를 잘먹나봐요!!

은혜로이약 2년 전
고사리손으로 자장자장 토닥토닥 해주면 사르르 녹아요♡

아휴맘일 년 이상 전
18개월에도 진상력 0인 아이였는데...22갤 되니 진상력 풀차지 하네요...자기거 만지기라도 하면 자지러 집니닼ㅋㅋㅋ 문젠...그렇개 자지러지는데 왜이리 하찮죠??? ㅋㅋㅋㅋㅋ 분노발작 눕눕 시전하는데 너무 귀여워서 윳음이 날때도 있어요 ㅎㅎㅎ


서뷔엄마일 년 이상 전
ㅋ 저희애 16개월에 그래서 넘 귀여워서 남편 불러다가 구경(?)했더니 아쉽게도 안하더라구요...

HEEYAa2년 이상 전
내꺼도 내꺼 엄마꺼도 내꺼래요ㅋㅋ

밍닝팸약 2년 전
요즘 부쩍 아빠꺼 엄마꺼 오빠꺼 두리꺼 물건 주인 찾기 열심히 하는데 그럴때였군요ㅎ

꽁치마눌2년 이상 전
요샌 다 "내꺼"래요 ㅋ "나두", "내가"도 달고 사네요 ><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