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8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14
조회수 3946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간단한 끼적이기 놀이를 틈틈이 해보세요. 아이 발달에 좋답니다.

* 정지되어 있는 공을 발로 찰 수 있어요

아기들은 움직이지 않는 공을 발로 찰 수 있을 정도로 균형감각이 발달하게 됩니다. 이 시기부터 아기가 스스로 공을 이리저리 차며 놀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아기의 대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한발씩 내려가기를 시도할 수 있어요

아기들은 아직 미숙하지만 난간을 붙잡고 한 발씩 계단을 내려가는 동작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곳에서 계단 오르내리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기의 대근육 조절 능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끼적이기를 할 때 색연필의 중간 부분을 잡을 수 있어요

끼적이기를 시도할 때 아기가 색연필 쥐기는 소근육이 발달함에 따라 점점 끝에서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이 시기의 아기들은 개인차는 존재하지만 보통 색연필의 중간 부분을 잡고 끼적이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 블록 4개를 쌓을 수 있어요

18개월에 접어든 아기들은 발달에 따라 개인차가 존재하지만 4개 이상의 블록을 쌓을 정도로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합니다.

* 뛰다가 스스로 멈출 수 있어요

이제 아기들은 쌩쌩 달리다가도 스스로 멈춰 설 수 있는 신체조절 능력도 생기게 됩니다. 아기와 함께 신체를 움직이다 멈춰보는 놀이를 반복하며 아기의 신체조절 능력을 도와주는 놀이를 하는 것도 아기의 성장발달에 효과적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14
동규니맘17일 전
블록쌓기 놀이하다가 두손으로 무너 트리고 던져요 ~ 공놀이와 계단오르기는 12개월 걷기 시작하면서 부터 했어요~ 요즘 공던지거나 찰때 "아~빠"이러도 힘차게 던지고 차네요~ 빠짜가 힘이 나오니바여~ㅋㅋㅋ

showgii약 한 달 전
블록 던지기 엄청 좋아해요 ㅎㅎ 끼적이는건 어린이집에서 몇번 하는것 같더니 이젠 집에서도 종이 꺼내달라고 난리네요^^ 나름 자기만의 연필잡는법이 있는지 이리저리 고쳐쥐며 꼭 그 자세로 끼적거리네요 진지하게 낙서하는 모습 보면 넘 귀여워요~

빈이맘200427약 한 달 전
저희애긴 블록던져요ㅠ

글라이트약 한 달 전
저한테도 색연필을 자꾸 거꾸로 쥐어줘요

땡Ol맘약 2달 전
블럭 자기 키보다 높게 쌓아요

초롱해성약 2달 전
계단 오르 내리기는 13개월부터 했어요 ^^

마지심슨이야2달 전
공차기넘조아해요

떠유늬맘2달 전
매일 스케치북에 색연필루 끄적이며 노는거 좋아해용ㅎㅎ

서진이엄마유4달 전
나무블럭 이제 5개이상은 거뜬히 쌓더라구요^^

산청병아리4달 전
블록매일던지더니 쌓고던지고 울더니 오늘 아침에 5개쌓았어요!!!!엄마가 쌓는걸 몇번보여줬더니 따라하네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