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 이야기
사이 좋은 부부 되기
댓글 9
조회수 447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사랑하는 사이, 소중한 관계라면 꼭 기억해야 할 5가지!

소중한 사람과 말을 하고 마음을 주고 받는 대화 시간은 사실 바쁘고 정신없는 육아를 하다보면, 틈이 안나서 자주하기 어렵고, 또 오래 대화를 하기도 어려운 편이지요. 

내가 중요한 말을 할 때, 듣고 있는 상대방이 스마트폰만 바라보고 평소처럼 터치 터치를 하고 있으면 과연 어떤 기분이 들까요?

중요한 이야기를 배우자가 꺼낸다면, 소중한 사람의 이야기니까 아주 잠시만이라도 하던 일을 멈추고, 자꾸만 손이 가고 시선이 머무는 스마트폰이 있다면, 잠깐 뒤집어 저 멀리 엎어 두시고 이야기를 들어 주세요. 

사람이기에 완벽할 수 없고, 살면서 배우자에게 서운한 일도 쌓이고 마음에 안 들거나 보기 불편한 행동도 조금씩 생기기 마련이지만, 때로는 사소한 것에서 오해가 생길 때도 있지요. 

또, 내가 배우자의 모든 면을 있는 그대로 이해하고 수용하기는 버겁지만, 대화로 이해할 수 있는 부분도 분명히 있으니까, 편안한 분위기에서 각자 입장에서 허심탄회하게 말을 하면서 '다른 사람 입장에서는 그럴 수 있겠다' 생각해 보고, 나도 모르게 쌓여있던 서운함도 풀리기도 하고, 서로 고쳐볼 방법을 찾거나 노력할 부분은 조금씩 시도하면서 합을 맞춰 나가는 것이지요. 이런 과정들이 유쾌하지만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많이 힘들지만, 피할 수 없기도 하고, 서로 전혀 다른 삶을 살아온 사람이 한 공간에서 부대끼며 함께 사는 과정에서 피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해요. 


내 마음을 차분히 들려주고, 가만히 듣고 공감의 말을 주고 받으며 서로의 마음도 확인하면서, 조금씩 친해져 가는 친구같은 기분도 들지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다 보면 고마운 일, 즐거운 일 뿐만 아니라 모두의 인생 안에 펼쳐지는 희노애락을 경험하면서 '내 배우자에 대한 나만의 애정'이 쌓이고, 시간이 갈수록 서로를 향한 믿음도 더욱 돈독해진답니다. 

긴 시간이 아니더라도 괜찮습니다. 틈틈이 '마음까지 친해질 수 있는 공감하는 대화 시간'을 마련해 보세요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랑죠11일 전
과부 마인드로 사는게 마음편함

ss2fool11일 전
저는 그냥 말을 안하는 편인데, 좀 이야기 좀 하자고하면 화부터 내시니 대화 하기가 싫어져요. 자기가 하는거는 괜찮고 제가 하는 거는 안되고 ㅜㅜ. 딸아이 스크린타임 좀 줄이자고 하면 영상보면서 배운다고 . 옆에서 핸펀하는 남편 아이고 ㅠㅠ

YJ071211일 전
공대생 공감력 0이라 늘 벽이랑 대화 중.. 공감할 줄 아는 사람과 가능한 것

새힘이퐈더11일 전
공감능력.... 중요하죠~!!! 물론저도 모든걸 다 공감해주지는 못하지만... 기준을 어디로 잡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내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불가~!! 이런 마인드로는 공감 힘듭니다. 단점도 인정하고 내가 커버해야 하는 나의 가족 그리고 부부니까 공감한다 이런 마인드.... 그냥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라온몽몽11일 전
공감능력이......저도 남편이 0이라 항상 벽이랑 대화하는것같아요 이건 좀...불가능할것같네요 ㅋㅋ

유니쿠키10일 전
사이좋은 부부 되기는 글렀어요 ㅡ.ㅡ

최고로이룬11일 전
제 상황이해는 무슨 이게 팩트인데 왜 기분나빠? 하는 남편때문에 그냥 입 다물고 사는게 마음 편해요

OH8110일 전
쉬지않고 입턴다고 합니다. 중요한얘기도 아닌데 쉬지않고 입턴다고... 남편에게 얘기하고 싶어 얘기하는데 큰오산이었네요... 그럼 누구와 많은 얘기를 나누나요..ㅠㅠ

홍은시리11일 전
시댁도,친정도 다 멀리사시는데 어떻게 둘이 데이트를 할까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