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7
육아 성장 웹툰
너는 행복하니?
댓글 12
조회수 24431
우리 아이는 지금 행복할까요?

아이에게 행복한 마음은 언제 들까요?

✔️아이가 부모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낄 때,
✔️혼자 무언가를 해냈을 때,
✔️부모가 안아줄 때,
✔️재밌는 놀이를 할 때 등 순간순간 행복을 느끼며 우리 아이는 오늘도 몸과 마음이 자라고 있지요.

결국 아이는 스스로 독립해야 합니다.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길을 헤쳐나가기 위해선, 나는 충분히 멋진 사람이고 역경을 헤쳐나갈 수 있다는 믿음 '자존감'이 필요합니다.

🌱 아이의 자존감은 만 2세부터 만 7세까지 기초가 잡히고, 초등학생 시절에 대부분의 기틀이 잡힙니다.
아기일 때는 애착을, 그리고 만 2세부터는 '자존감' 공사가 필요한 시기인 것이지요.

🌱 지금부터 늦지 않았습니다.
부모의 자존감의 상태가 아이에게 영향을 주지만, 부모 자존감과 별개로 아이를 향한 긍정적인 양육태도는 노력을 통해 형성가능합니다.
긍정적인 양육태도를 지금부터 유지하면 아이는 충분히 높은 자존감으로 다양한 문제들을 스스로 헤쳐나갈 수 있답니다.

🙋‍♀️나는 충분히 멋진 사람이고, 아이를 잘 키우고 있다고 생각하는 '양육 효능감' - 꼭 키워서 긍정적인 양육태도를 유지하기로 해요. '자존감'은 아이에게 가장 소중한 선물이 될 거에요.

👉 아래 아이 자존감을 키워주는 실질적인 방안 10가지도 읽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allon2년 이하 전
이렇게 이론만 늘어갑니다.


Bellak2년 이하 전
너무 와닿네요🥲🥲

알뮝2년 이하 전
이제 6개월차인데.. 만2세까지 이걸 제가 기억하고있을까요^^;;; 어제일도 까먹는뎅..ㅋㅋ;;


준이준이맘872년 이하 전
기억하더라구용...

스핑쿠스일 년 이상 전
아기가 아니라 엄마인 내가 기억할수 있을까 이런뜻으로 쓰신것 같네요 ㅎㅎ

블베둥2년 이하 전
양육효능감! 새겨야 겠어요ㅎ 엄마 자존감하고도 연결되네요. 스스로 긍정적인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내면의 힘이 자라길^^

라이프젠2년 이하 전
50% 이상 잘 하고 있는 것 같아 저 자신을 칭찬합니다!

강규리놀이정보2년 이하 전
해봅시다~!

냠냠K쿠키맘2년 이하 전
기억력이... 절잡아주지를 않네요ㅠㅠ

루나072년 이하 전
부모가 된다는게 어렵다는걸 이글보면서도 느끼네요 기억력도 좋아야할듯

모카모캬2년 이하 전
감사합니다^^

햇어햇어반햇어2년 이하 전
만2세부터 7세면 이제 3개월 지난거네요! 다시 처음인 것 처럼 차근히 해봐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