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이제 3개월 차 우리아기 발달
조회수 2770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제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하는 아기, 어떻게 놀아주는 것이 좋을까요?

생후 3개월경이 되면 아기들은 체중은 두배정도 늘어나고 신체의 움직임이나 운동능력이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눈에 띄게 쑥쑥 성장하지요.

아기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 역시 서툴고 낯설었던 육아가 점차 익숙해 지면서 아기와 어떻게 놀아주는 것이 좋을지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도 생긴답니다.

'태어난 지 이제 3개월 차 우리 아기' 발달은 왜 중요할까요?

1. 세상을 향한 탐색이 시작됩니다.

3개월경이 되면 아기는 자신과 세상에 대한 탐색을 시작합니다. 신체의 움직임과 시각, 청각, 촉각 등여러 감각들을 활용하여 주변을 관찰하지요.

따라서 아기의 움직임을 유도하고 다양한 감각적 자극을 제공하는 놀이를 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발달의 개인차를 보여요.

각 개월수마다 보이는 발달적 특성이 있지만 이는 아기마다 속도와 특성이 달라요.

개월별 발달 특성을 이해하되 현재 우리 아기가 어떠한 수준의 발달을 보이는지 관심을 갖고 이에 적절한 자극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낮에 깨어있는 시간이 늘어나요.

주로 먹고 자는 시간이 대부분이었다면 3개월 경이 밤에 자는 시간이 길어지고 낮에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기가 즐겁고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놀이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발달에 대해 이해하며 애착을 쌓을 수 있는 간단한 놀이부터 시작해보세요!

아기는 엄마아빠의 자극을 기반으로 더욱 쑤욱 쑤욱 자라난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