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놀이팁
매일매일 미술로 놀아요!
조회수 1234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미술놀이가 우리 아이에게 왜 필요할까요?

아이는 끄적끄적 낙서를 시작으로 그림 그리기, 만들기, 점토 놀이 등 본능적으로 미술놀이를 즐겨 한답니다.
특히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본능으로 가득 차 있지요.

새로운 재료에 흥미를 갖고 다양하게 표현하는 것은 아이에게 기쁨을 주는 경험이랍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의 창의력은 더욱 높아진답니다.

미술놀이가 우리 아이에게 좋은 이유!!

1. 창의력이 높아져요

‘창의력’은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능력으로 남들과 조금 다르게 생각하고 자신만의 답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랍니다.
아이의 창의력을 길러주는 방법 중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미술 놀이지요.
미술 놀이는 정해진 답이 없기 때문에 아이가 느낀 그대로 표현할 수 있답니다.
쉽고 단순하지만 재미있는 미술 놀이를 통해 아이의 창의력을 쑥쑥 키워주세요.

2. 생각하는 능력이 자라나요

미술 놀이는 단순히 그리고, 만드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답니다.
새로운 재료를 자유롭게 탐색하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과정은
끊임없이 생각하게 도와주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지요.
아이는 다양한 미술 놀이를 하며 새롭게 생각하고, 사고하는 능력을 키워나간답니다.

3. 부정적 감정을 해소해요

아이는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기술과 언어 발달이 부족하기 때문에 성인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획적이고 의도적으로 아이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놀이를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미술 놀이는 자신의 감정과 정서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수단이 되고, 동시에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4. 긍정적 애착 형성에 좋아요

아이는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애착을 형성하고, 안정적인 정서발달이 이루어진답니다.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지만 아이와 함께 미술로 놀이해보세요.
자신의 생각대로 표현하고, 표현한 것을 엄마, 아빠에게 이야기하며 더욱 단단한 애착을 만들어나갈 수 있답니다.


미술로 이렇게 놀아주세요!!

# 다양한 색깔로 놀아요

형형색색 다양한 색깔은 아이의 호기심과 흥미를 더욱 자극한답니다.
다양한 색깔로 놀이하며 자신의 생각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 다양한 재료로 놀아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미술 놀이는 아이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준답니다.
또한 다양한 재료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해 나갈 수 있답니다.

# 다양한 방법으로 놀아요

같은 재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놀이하는 과정은 다양한 시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재료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활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놀이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