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4
육아 놀이 카드
학교 가기 전, 우리 아이 언어발달 어떻게 도와줄까요?
조회수 5414
쑥쑥 자라는 키만큼, 더욱 빨리 자라나는 우리 아이를 위한 발달 놀이 팁!

아이의 연령에 적합한 발달과업과 행동양식이 있습니다. 아이는 발달과업을 수행함으로써 자신감도 생기고, 주도성도 생길 수 있습니다.

Erickson의 심리 사회적 성격발달단계에 따르면 4~6세의 아이들은 자신의 활동을 계획하고,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려고 노력을 하게 됩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자신의 목표를 성취하거나 또래와의 경쟁에서 이기는 등 주도적 행동의 적절한 성공 비율을 경험할 시 주도성이 생기는 반면 적절히 성공하지 못할 경우에는 죄의식을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차이의 성장교실 [성장발달 편]은 만 5세에 적합한 발달과업을 수행하여 주도성을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 발음 연습을 통해 친구들과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아 후기에 발달하는 'ㅅ, ㅆ' 발음을 다감각을 이용하여 연습함으로써 아이의 발음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차이의 성장교실 [6세 성장발달 편]은 다양한 놀이를 통해 아이의 자음 정확도를 향상시켜 또래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습니다.

2. 유창하게 말하기를 통해 아이가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말더듬은 구어의 정상적인 흐름이 방해를 입어 구어의 시간 맞추기와 리듬이 부적당한 패턴으로 진행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환경이 아동의 직접적인 말더듬 원인은 아니지만 아동의 유창성 증가에는 부모의 역할이 큽니다. 차이의 성장교실 [6세 성장발달 편]은 다양한 놀이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위한 의사소통법을 제공하며 아이가 주도성을 가지고 이야기해 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3. 수면 독립을 스스로 해나가며 아이의 주도성이 신장됩니다.

아이의 심리상태 및 발달단계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차이의 성장교실 [6세 성장발달 편]은 아이가 주도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해나갈 수 있는 놀이 방법을 제공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