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임신 22주 차 태아 발달
조회수 661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태아의 뇌는 계속 성장하고 있어요

이 시기 태아의 모습은 신생아를 축소시킨 모습 정도로 성장합니다. 태아의 성별이 남자아이인 경우에는 고환이 음낭으로 하강하기 시작했으며 이미 생에 처음의 정자가 고환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뇌세포를 생산하는 뇌 중앙의 배아 기질이 계속 성장하며 지속적인 뇌 발달을 이루게 됩니다.

[우리 아기는 이만큼 성장하고 있어요]

크기 : 28cm / 몸무게 : 430g

(이 시기 평균적인 발달 수치로 개별 차가 존재할 수 있어요!)

* 피부층이 두꺼워져요

아직은 피부 밑의 혈관이 보이지만 피부층은 계속 두꺼워지며 발달을 합니다. 아직 지방은 적기 때문에 조글조글하지만 점점 지방층이 발달함에 따라 탱탱한 피부의 모습을 띄게 될 것입니다.

* 치아의 뿌리가 형성해요

아기의 유치는 적어도 생후 4개월 ~ 7개월이 지나야 나타나지만 치아의 뿌리는 이 시기부터 형성되고 있답니다.

이목구비가 점점 정교해지며 머리와 몸의 비율은 신생아의 모습과 비슷해집니다.

[예비 엄마는 이런 변화를 보여요]

이 시기부터는 빈혈에 노출되기 쉬운 시기로 철분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보통 철분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았을 때나 쌍둥이를 임신했을 경우, 섭취하는 식품에 철분이 충분하지 않았을 경우에 빈혈로 이어지게 되지요. 철분 영양제를 섭취할 경우 담당의와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적절한 철분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22주 차 이것만은 꼭!]

* 하루 한 번, 가슴 마사지가 필요해요

이 시기부터는 가슴 마사지를 통해 건강한 모유를 만들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하루에 한 번 샤워를 하며 유두 부분의 분비물을 깨끗하게 닦아주고 여유 있는 속옷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마사지는 보통 임신 중기에는 하루 한 번, 잠자기 전에 편안한 마음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 6~8잔가량의 수분을 섭취해 주세요

임신 기간 동안 수분 섭취는 태내 발달과 체온 유지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매일 6~8잔가량의 물을 마시고 야채나 과일과 같이 식품을 통한 수분 섭취도 도움이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