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뽀송뽀송 하얀 세상
댓글 1
조회수 330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눈꽃 파우더가 물이 흡수하며 부풀어 오르는 현상을 경험하며 사고력을 기르고, 그림에 담긴 스토리를 듣고 따라 말하며 언어구사력이 증진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4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물, 놀이용 숟가락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워크북 17~22p, 크레용, 눈꽃 파우더, 물뿌리개, 플라스틱병
놀이 방법
  1. 크레용으로 짝수 페이지(18,20,22p)의 선을 따라 그어봅니다.
  2. 뒷면의 그림을 추측하며 홀수 페이지(17,19,21p)를 살펴봅니다.
  3. 보기를 참고하여 그림과 같은 색깔 크레용을 찾아 채우기 공간에 색을 칠합니다.
  4. 그림 위에 눈꽃 파우더를 한 꼬집 뿌립니다.
    눈꽃 파우더에 물이 닿으면 1~2초 내에 825배 부풀어 올라요. 눈꽃 파우더는 조금씩 양을 조절해서 뿌려주세요.
  5. 물을 담은 플라스틱병에 물뿌리개를 끼웁니다.
  6. 플라스틱병을 뒤집은 후 손가락과 손의 압력으로 병을 눌러 물을 뿌려봅니다.
  7. 완성된 밥상, 장갑, 양말 그림을 살펴보고 눈꽃 파우더를 만지며 색깔과 그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놀이 대화팁
토끼가 좋아하는 당근 그림이 있네. 차이가 당근을 그려볼까? 선을 벗어나도 괜찮아.
당근처럼 맛있는 음식이 뒤에 숨어있나. (종이를 뒤집으며) 짜잔~ 하얀 밥이 담긴 밥그릇과 숟가락이 있구나.
지금부터 엄마와 차이가 마법을 부릴거야. 엄마가 가루를 뿌리면 차이가 그 위에 물을 뿌려주렴.
물을 뿌려주니 가루가 구름처럼 부풀어서 뽀송뽀송해졌네. 손으로 만져볼까?
하얀 쌀밥이다. 잘 먹겠습니다~
차이의 놀이팁

▷ 눈꽃 파우더 정리법!
- 눈꽃 파우더는 기본적으로 1회 놀이하는 놀이 재료랍니다.
한 번 놀이 후 버리기 아까울 정도로 비교적 깨끗한 부분이 있다면, '상온에 잘 보관'해 두었다가 놀이하실 수 있습니다.
- 놀이 후에는 따로 모아서 반드시 '휴지통'에 버려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버터맥주5년 이하 전
놀이 후 말린 다음에 버리면 더 좋은 거 같아요 ㅎㅎ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