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꾸깃꾸깃 습자지 놀이
조회수 451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알맞은 습자지를 찢고 구겨 붙이며 색깔을 대응하고 인지하며,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릅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1-3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양면테이프는 '풀'로 대체해도 좋아요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워크북 11~16p, 크레용, 습자지, 양면테이프
놀이 방법
  1. 크레용으로 짝수 페이지(12,14,16p)의 선을 따라 그어봅니다.
  2. 뒷면의 그림을 추측하며 홀수 페이지(11,13,15p)를 살펴봅니다.
  3. 보기를 참고하여 같은 색깔 습자지를 찾아 찢고 구겨 봅니다.
  4. 채우기 공간에 양면테이프나 풀을 바른 후 습자지를 알맞게 붙여봅니다.
    양면테이프 붙이기/떼기나 풀을 바르는 과정은 엄마가 도와주세요.
  5. 완성된 토마토, 감, 병아리, 개구리, 모자, 바지 그림을 살펴보며 색깔과 그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놀이 대화팁
새콤달콤 맛있는 딸기 그림이 있네. 엄마랑 같이 딸기를 그려보자. 선을 벗어나도 괜찮아.
딸기 친구는 누구일까? 차이가 종이를 뒤집어보렴. 하나, 둘, 셋! 짜잔~ 사과와 감이 있구나.
사과와 같은 색 습자지는 어디 있을까?
습자지를 박박~ 찢어 꾸깃꾸깃 구겨보자. 길~던 습자지가 이렇게 작아졌네.
습자지로 맛있는 사과를 완성해보자.
차이의 놀이팁

▷ 칙칙 분무기 놀이
풀 없이 '물'로 습자지를 붙여보세요.
다양한 미술 재료와 창의적인 사고의 전환을 경험하며 인지 능력을 기를 수 있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