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물감 폭탄 괴물 만들기
댓글 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페인트 볼을 손으로 눌러서 터트리며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알록달록한 물감의 퍼짐이 인지를 자극합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1-3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통, 가위, 매직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놀이 통, 페인트 볼, 아스테이지, 색깔 눈알, 눈알
주의 사항

※ 페인트볼을 재미있게 사용하기 위해 미리 알아두면 좋은 팁!

* 페인트볼은 40도 정도 온도의 물에 3분만 불려서 사용하시면 가장 좋습니다. 찬물에 담궜다가 놀이하시는 경우 10분 정도 불리는 것을 추천 드리는데, 연령에 따라 아이의 힘으로 쉽게 터지지 않아서 놀이하기 힘들 수 있어요. 가능하시면 물 온도를 맞춰 주세요.

1) 만약, 아이 월령이 어린 경우 페인트볼을 뿅망치로 내리치는 힘이 부족할 때! 아주 살짝만 내리 쳐도 바로 페인트볼이 터지는 놀이 진행을 원하시거나 2) 물에 불리는 시간을 짧게 하고 싶다면?

80도 이상의 물에 10초~15초 정도만 잠깐 넣었다가 빨리 꺼내서 놀이용 전지 위로 옮겨 주시면 좋습니다. 단, 물 온도가 높으면 20초 이상 담궜을 때 표면이 흐물흐물해지고 표면 색소 결합이 느슨해 지면서 물에 색소가 퍼질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불릴 때는 끓는 물에 넣지 마시고, 끓여서 그릇에 물을 담은 후 페인트볼을 잠시만 넣었다가 바로 건져서 종이 위에 하나씩 넓게 펼쳐서 배치시켜 주세요 :)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페인트 볼을 물에 담가 3~5분 정도 불려서 준비합니다.
    페인트 볼의 표면이 말랑말랑해졌을 때 건져주세요. 페인트볼은 40도 정도 온도의 물에 3분 정도만 불린 후 사용하시면 가장 좋습니다. 만약 물 온도가 높을 경우, 10초 정도로 아주 잠깐 물에 넣었다가 바로 빼내 주셔야 합니다.
  2. 놀이 통 안에 아스테이지 펼친 뒤 가장자리를 따라 그려줍니다.
  3. 가위로 아스테이지에 그려진 선을 따라 오려줍니다.
  4. 불린 페인트 볼을 놀이 통 위에 올려줍니다.
  5. 그 위에 자른 아스테이지를 덮어줍니다.
    테이프로 고정해도 좋아요.
놀이 방법
  1. 페인트 볼을 가리키며 아이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2. 아이가 관심을 가지면 손가락으로 꾹 눌러 터트려줍니다.
  3. 터진 물감의 색깔이 어떤 색깔인지 탐색해봅니다.
  4. 같은 방법으로 물감을 모두 터트려봅니다.
  5. 아스테이지를 걷어내고 터진 페인트 볼을 건져냅니다.
  6. 물감 위에 눈알을 붙여서 물감 괴물을 만들며 놀이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동그란 이 공은 뭘까?
한 번 눌러볼까?
(페인트 볼을 터트리며) 우와, 물감이 들어있는 공이었구나!
노란색 물감이 들어있었네
차이가 또 어떤 색깔 물감이 들어있는지 터트려볼까?
(아이가 터트리면) 이번에는 빨간색 물감이 나타났구나
(색깔 눈알을 보여주며) 물감에 눈알에 붙여서 괴물을 만들어볼까?
(눈알을 붙이면) 우와, 빨간색 눈을 가진 괴물이 나타났네
차이의 놀이팁

▷ 손가락에 물감을 묻혀보세요
터진 물감에 손가락을 찍어 놀이 통에 찍으며 놀이해보세요. 미끌미끌한 물감의 촉감이 감각을 자극하고, 손가락 도장을 찍으며 소근육 능력을 기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7
유정탄탄맘8달 전
파랑연두만왓어욯ㅎㅎㅎㅎㅎㅎㅎ

소유형제맘9달 전
색깔이 파란색만 왔어요...

어쩌라는거지약 일 년 전
페인트볼이 너무 안터지네요ㅜㅜ 어른힘으로해도....다른놀이는 만족했는데 페인트볼은 좀 아쉽네요~

팡마오약 일 년 전
40도, 80도 온도로 해봤어요. 처음에 모르고 여러개 한꺼번에 넣었더니 서로 붙어버리더라구요ㅠ 페인트볼 자체도 물에 넣으면 흐물흐물해지는 거라 쉽게 터지는 구조는 아닌거 같아요 터지는 것도 사진처럼 예쁘게 터지지는 않아요. 물감 짜는 것처럼 찍~ ㅋ 21개월 아기는 말캉거리는 페인트볼 만으로도 재밌어했지만 터트리는 재미를 즐기려는 아기는 시시해 할 것 같다능..나오는 물감의 양도 너무 적어서.. ㅠ 하지만 한두번 응용해서 놀기에는 괜찮았어요!

승현어마이약 일 년 전
저도 진짜 안터지네요;; 하다가 안되서 짜증내서 다 버렸습니다 ;;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일 년 이상 전
@러블리나13 님, 페인트볼을 물에 불린 후에도 잘 안 터지면, 미지근한 물에 조금 더 담궈서 표면이 말랑말랑하게 되면 꺼내서 놀이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페인트볼 색상은 저희가 고루 담기 어려운 재료 수급 사정이 있어서 양해 부탁 드립니다.

러블리나13일 년 이상 전
페인트볼이 어마어마하게 안터져요. 제가 혼자 꼬집고 두드리고 꾹 누르고 해봐도 안터져요.... 애가 하면 당연히 더 안터지구요. 애가 조금 하다가 안터지니까 재미없다고 말하네요. (이런적 처음이라 당황) 그래서 제가 겨우겨우 다 터뜨렸는데 설명 사진처럼 저렇게 예쁘게 안터지고 그냥 놀이판 전체에 번져요. 거기다가 페인트볼 한개도 안남기고 다 터뜨렸는데 어쩜 단 한개도 다른 색이 없이 전부 노란색뿐인지..... 좀 실망스럽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