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북극 마을을 꾸며요
댓글 1
조회수 737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다양한 촉감 재료를 탐색하고 북극 마을을 꾸미며 날씨와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인지 발달을 도모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얼음, 작은 장난감 (또는 피규어), 촉감 놀이통(놀이 트레이), 스노우 파우더, 발포 물감, 칼라 조약돌, 백자갈, 흑자갈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구매 상품/구매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주의 사항

스노우 파우더에 물을 작은 컵에 담아 소량씩 (약 30~ 50ml 정도) 부어서 농도를 조절해 주세요. 만약, 물을 많이 부었다면 스노우 파우더 가루를 조금 더 넣어 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놀이 방법
  1. 촉감 놀이통에 스노우파우더를 넣고 물을 붓습니다.
  2. 부풀어 오르는 눈송이를 자유롭게 탐색합니다.
  3. 눈과 얼음이 많은 북극의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북극을 꾸밀 것을 제안합니다.
    북극의 그림책이나 사진 자료를 보며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4. 스노우 파우더로 눈 덮인 산을 만들고 얼음벽을 세웁니다.
  5. 물을 조금 부어 바닷물을 만듭니다.
  6. 바닷물에 아이가 좋아하는 색깔 발포 물감을 조금 녹여줍니다.
    발포 물감을 1알을 다 녹이게 되면 색깔이 진해진답니다. 조금 녹이고 물에서 바로 꺼내 주세요. (목욕놀이용 재료여서 목욕할 때 쓰시거나 다음에 오감놀이할 때 사용하실 수 있어요.)
  7. 작은 장난감과 함께 북극 마을을 꾸밉니다.
놀이 대화팁
(촉감 놀이통에 스노우 파우더를 넣고) 차이야~ 여기에 스노우 파우더를 넣어볼까?
푸르르 눈꽃이 올라오네?
눈이 많은 나라는 어디일까? 아주아주 추운 나라겠지? 이 눈으로 추운 북극을 꾸며볼까?
(스노우 파우더로 산을 만들며) 눈 덮인 산이 되었네!
우리 차이가 북극의 바닷물을 만들어줄래? 여기 물감을 물에 풀어보자~
추운 나라면 얼음도 아주 많겠구나! 우리 얼음도 물에 띄워볼까?
차이의 놀이팁

⊳ 북극에 사는 동물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북극에 사는 북극곰과 펭귄 등 북극에서 만날 수 있는 동물들의 생김새와 특징, 습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 놀이를 하며 얼음과 얼음 물의 촉감을 감각적으로 느끼며 차가운 느낌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아이가 놀이를 통해 북극의 날씨에 대해 인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으네는혁이엄마3년 이상 전
스노우파우더 촉감 너무 좋아요~ 발포물감 색깔도 너무 예뻐요~~ 얼음 같이 넣어주니까 참 좋아하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