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흉내쟁이 놀이
댓글 36
조회수 3568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의 옹알이를 따라서 흉내를 내보세요. 아이는 자신이 내는 소리에 엄마가 반응해주면 더욱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도 소리를 내보려고 할 것입니다. 이 놀이를 통해 아이와의 애착을 형성하고 언어발달을 도울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 없는 쉬운 놀이예요.
놀이 방법

1. 아이가 옹알이를 하면 똑같은 소리를 흉내 내며 따라 말합니다.
2. 아이가 반응을 보이면 따뜻하게 웃어주며 반응을 해줍니다.
3. 아이가 다시 옹알이하면 같은 방법으로 똑같은 소리를 흉내 내어 반응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마마 마마
마마마마, 엄마도 차이 따라서 마마마마 해야지
우리 차이가 엄마를 보고 웃으니 엄마가 너무 행복하네!
바바 바바
엄마도 우리 차이 따라서 바바 바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36
아니나는닉네임뭐로하라고5일 전
거희 아이는 이제 옹알이로 혼내기도하던데...술먹었다고

내전부딱지17일 전
울애기도 아이구~ 아구~~~ 젤마니해요 ㅋㅋㅋ

짜몽뭉약 한 달 전
아 댓글 너무웃겨요ㅋㅋㅋ

빛나는나의선물3달 전
울애기는 아이쿠~ 제일많이하는말이에요♡♡♡

뾰로롱뾰롱뾰롱3달 전
거의 소리질러요 ㅋㅋㅋ

겅겅강3달 전
애기가 거짓말 이러네요..! 거딧말 거딧말 무엇때문일까여?? ㅋㅋㅋ 97일 아기입니다 따라하려니...

지니현뚜4달 전
저희 아가는 어이!!!!!! 어이!!!!! ㅋㅋㅋㅋㅋㅋㅋㅋ부르는게 무슨 ㅜㅜㅜㅋㅋㅋㅋ상사도아니구ㅜ우ㅜㅠㅠ

87하주니맘4달 전
우리아가는 제가 으응~? 이렇게 유도하며 소리내면 그때부터 폭풍옹알이 시작해요ㅋㅋㅋ 아가~ 이런 소리도 내고 엄마처럼 들리는 말도 조금씩 나오는데 듣는데 너무 행복해요~~

쭉쭉아안녕5달 전
아그~ 아니면 늑대처럼 오우~이래요. 남편이 늑대 소리 따라하는거보면 얼마나 웃긴지욬ㅋㅋ

꾸꾸친구토토6달 전
ㅋㅋ늑대아기공감합니다ㅋㅋㅋㅋㅋ

페페네가족6달 전
오우~오우~~매일 이러네요! 우리집에 늑대아기가 사나봐요 ㅋㅋㅋ

동재야7달 전
옹알이 너무너무너무 귀여워요 행복해요~~

행운의로또맘7달 전
옹알이할때발음따라하니베시시웃네요ㅋㅋ요즘점점목소리도커지고옹알이소리도다양해져서아빠랑누가누가목소리크나내기한답니다

루비건우맘7달 전
우리아가 엄마 음마라고 매일해요ㅎㅎ 옹알이폭풍으로 해요 엄마소리 들을때 기분이좋아요

꿀맘라니7달 전
ㅋㅋㅋ자기한테 좋은말 하는지 나쁜말 하는지 다 아는것 같아요 놀리거나 뭐라하는말 하면 인상쓰면서 언성 높아짐요ㅋㅋㅋㅋㅋㅋㅋㅋ

Wonee8달 전
저희 애도 첫단어 “에어컨” ㅋㅋㅋㅋ 신랑한테 말했더니 안 믿는 눈치였지만, 애가 더위를 많이 타나보다 하고 웃어넘겼는데 여기 보니 동지들 많네요 ㅎㅎㅎ 저도 저희 애만 그런가 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미분과적분8달 전
헐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집 애만 에어컨 찾는 줄 알았는데 ㅋㅋㅋㅋ

rose2669달 전
울애기첫단어도 에어컨 ㅋㅋ더워서 에어컨!에어컨! 하나했는데 첫단어에어컨 찾는애기 많네요 ㅎㅎ신기

빵떡쓰리턱9달 전
진짜 옹알이 너무 귀여워서 볼따구 터트려버리고싶음

남봉사랑9달 전
꼭 눈을 맞추며 옹알이를 하더라구요^^ 옹알이 따라하면 큰소리로 다양하게 소리내구요ㅋ 넘나 신기해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