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가족 달력 만들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온 가족이 함께 모여 가족 달력을 만들어보세요. 가족들이 한주에 있었던 일들을 함께 이야기해 보고 다음 주에 해야 할 일을 정해보고 달력에 적어봅니다.
아이가 가족들과 함께 이야기해보며 자기 표현력이 증진되고, 가족과의 유대감이 형성됩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커다란 달력, 그리기 도구
놀이 방법

1. 가족이 둘러앉아 가족회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2. 지난주에 있었던 일들에 대해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눠 봅니다.
3. 다음 주에 해야 할 일들이나 행사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봅니다.
4. 다음 주에 해야 할 일들이나 가족 공동성취목표를 달력에 적어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리 가족 가족회의를 시작해볼까?
자 아빠부터 시작할게. 아빠는 지난주에 회사에서 이천으로 워크숍을 다녀왔어. 힘들었지만 회사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단다.
어머 여보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겠어요. 엄마는 지난주 목요일에 할머니한테 받은 쌀로 떡꾹 떡을 만들어왔단다. 떡국 떡이 많이 있어서 떡요리로 먹고 싶은 것이 있으면 엄마한테 이야기하면 됩니다~
떡볶이가 먹고 싶어요. 내일 간식으로 떡볶이를 해줄 수 있어요?
저는 지난주에 유치원에서 소풍을 다녀왔어요.
우와 너무 재미있었겠구나. 소풍으로 어디에 다녀왔니?
동물원에 다녀왔어요. (가족들과 지난 주에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하고 격려와 칭찬을 해줘봅니다)
자 이제 다음 주에 해야할 일들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좋아요~ 저부터 할게요. 저는 내일 엄마랑 치과에 가요.
치과에 가는 날이라고 가족 달력에 적어보면 되겠구나.
네~ 제가 치과라고 쓸래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