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돌멩이 목욕
댓글 5
조회수 875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산책하며 주운 돌멩이, 나뭇가지 등을 물에 담가 씻어주는 물놀이를 통해 소근육 발달 및 정서 발달을 도모합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0-2세
사용 교구
각종 자연물, 놀잇감, 대야
주의 사항

※ 놀이 재료를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놀이 시간 동안 부모님과 아기가 함께 해주시면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자연물(돌, 나뭇가지)이나 작은 놀잇감을 양동이나 대야에 넣습니다.
2. 아이와 놀잇감을 씻으면서 목욕하는 이야기를 나눕니다.
3. 잘 씻은 놀잇감을 수건으로 닦아줍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돌멩이 목욕 시키자. 차이가 씻겨줄래?
돌멩이, 목욕하자!
차이가 돌멩이를 뽀득뽀득 씻겨주네. 와 시원하겠다.
차이도 엄마가 씻겨주지? 돌멩이도 차이처럼 기분 좋게 목욕하네. 뽀득 뽀득.
뽀득뽀득하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목화씨3년 이하 전
돌맹이 주워오는 거 엄청 좋아하는데 목욕까지 연결해주면 더 좋아하겠네요~

나눔의삶3년 이하 전
와! 우리 아들도 길에서 맨날 돌맹이 주서오는데 맨날 몰래 버리기 일쑤였는데 목욕놀이까지 하면 더욱 좋을듯요!

wjson4년 이하 전
지금 13갤 돌맹이 줍는거 입에 넣고 오물거리는거 잘해요

찰떡5244년 이하 전
사진에 아기부터가 좀 더 큰애같네요^^ 다음에 더 크면 해봐야겠어요 애들은 돌맹이 참 좋아하는거같은데 지금은 입에넣고 막 던지고 해서 조금 위험쓰 담에커서해볼게용^^

땐서약 4년 전
돌멩이 목욕...은 입으로 하면 안되요...ㅜㅜ 다 입에 다는 시기아닌가요..ㅜㅜ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