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나만의 달력 만들기
조회수 435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오늘, 어제, 내일 등 현재와 미래, 과거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더불어 아이들의 시간개념 역시 발달하지요. 매일매일 고정적으로 하는 활동이 있거나 아이가 시계, 시간을 다루는 사건들을 많이 접할수록 시간에 대한 개념이 확고해질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달력, 스티커
놀이 방법

1. 달력과 스티커를 준비합니다.
2. 아이에게 오늘을 찾아볼 것을 제안합니다.
3. 오늘을 알려주며 스티커를 함께 붙여봅니다.
4. 매일 반복하여 놀이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리 이 달력에서 오늘이 어디 있는지 찾아볼까?
어디 있어요?
오늘은 5월 20일이니까, 여기! 여기가 오늘이야. 오늘 자리에 스티커를 붙여줄래요?
네~ (스티커를 붙여요)
차이는 그럼 ‘어제’ 가 언제인지 알아요? 어제는 어디 있을까?
어제? 어제는 음…. 모르겠어요
어제는 오늘보다 하루 전이야. 어제는 여기 있지!
차이의 놀이팁

스티커 하나를 준비하세요. 처음에는 스티커를 단색으로 하나만 준비하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오늘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세요.

오늘을 기점으로 하여 어제는 한 칸 앞, 내일은 한 칸 뒤 라는 것을 알려주세요. 매일 반복하다보면 아이가 스스로 찾을 수 있게 될 거예요. 달력에 스티커가 빼곡하게 채워지면 아이가 보상받는 느낌이 들어 열심히 하게 된답니다!

달력에 어제, 오늘, 내일을 표시하다 보면 아래줄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지요. 오늘이 토요일이라면 내일인 일요일은 아래줄로 내려가게 되는데요. 그럴 때를 잘 설명해 주셔야 해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