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까끌까끌 수염 뽀뽀
조회수 442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자고 일어나면 아빠 턱에는 수염이 잔뜩 나요. 만지면 까끌까끌 거칠거칠 따끔따끔 재미있는 느낌이 나지요. 아이랑 까끌까끌 뽀뽀 놀이를 해 보세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아빠에게 뽀뽀를 잔뜩 받으면 아이도 하루 종일 행복할 거예요. 애착 형성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3-4세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없는 쉬운 놀이에요.
주의 사항

아이의 피부가 민감한지 잘 살피고 해 주세요!

놀이 방법

1. 아침에 일어났어요.
2. 아이에게 아침 인사를 하고
3. 아이의 팔에 까끌까끌 수염 공격!!
4. 그리고 뽀뽀를 쪽! 해 주세요.
5. 팔이 아닌 다른 곳에 해도 괜찮아요. 아이의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뽀뽀놀이를 할 위치를 잘 결정하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안녕, 잘 잤니?
안녕히 주무셨어요!
일어난 기념으로 아빠 수염 공격이다! (아이의 팔에 까끌까끌 문질러주세요)
으하하~ 아 간지러워~
(뽀뽀를 쪽! 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