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까끌까끌 수염 뽀뽀
조회수 439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자고 일어나면 아빠 턱에는 수염이 잔뜩 나요. 만지면 까끌까끌 거칠거칠 따끔따끔 재미있는 느낌이 나지요. 아이랑 까끌까끌 뽀뽀 놀이를 해 보세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아빠에게 뽀뽀를 잔뜩 받으면 아이도 하루 종일 행복할 거예요. 애착 형성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3-4세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없는 쉬운 놀이에요.
주의 사항

아이의 피부가 민감한지 잘 살피고 해 주세요!

놀이 방법

1. 아침에 일어났어요.
2. 아이에게 아침 인사를 하고
3. 아이의 팔에 까끌까끌 수염 공격!!
4. 그리고 뽀뽀를 쪽! 해 주세요.
5. 팔이 아닌 다른 곳에 해도 괜찮아요. 아이의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뽀뽀놀이를 할 위치를 잘 결정하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안녕, 잘 잤니?
안녕히 주무셨어요!
일어난 기념으로 아빠 수염 공격이다! (아이의 팔에 까끌까끌 문질러주세요)
으하하~ 아 간지러워~
(뽀뽀를 쪽! 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