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숫자야 놀자
댓글 2
조회수 352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감각 구체물들을 조작하며 소근육 발달을 도와주고 1부터 5까지의 수양 대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1-3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글루건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숫자야 놀자 펠트지 세트
주의 사항

세탁이 용이할 수 있도록 펠트지 세트를 실과 바늘로 꿰매도 좋아요!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글루건을 예열하고 짙은 파란색 펠트지 페이지에 ‘숫자야 놀자!’ 글씨를 붙입니다.
  2. 하늘색 펠트지 페이지 위에 초록색 꽃잎을 붙이고, 빨간색 튤립을 옆부분과 아랫부분만 붙입니다. 튤립의 가운데 부분에는 숫자 1을 붙입니다.
    꿀벌을 넣었다 뺐다 할 수 있도록 붙여주세요.
  3. 꿀벌의 모양을 잡아 붙이고 하늘색 공단 리본과 연결하여 튤립 안쪽과 연결해 붙입니다.
    배경에 흰 구름을 붙여 꾸며주세요.
  4. 파란색 펠트지 페이지 위에 회색 도로와 신호등, 자동차를 붙입니다.
  5. 배경에 흰 구름을 붙여 꾸밉니다.
  6. 바퀴를 끼울 자리에 검은색 단추를 붙이고 단추 아랫부분에는 숫자 1과 2를 붙입니다.
  7. 하늘색 펠트지 페이지 위에 초록색과 연두색 풀밭을 붙이고 리어카와 구름을 붙입니다.
    리어카는 당근을 담을 수 있도록 옆부분과 밑부분을 붙입니다.
  8. 당근 안쪽에 촉감 소재를 넣어 붙이고 숫자 1,2,3을 붙입니다.
    당근 1개 뒤에는 까슬이 스티커를 붙이고 당근을 붙일 자리에는 보슬이 스티커를 붙입니다.
  9. 파란색 펠트지 위에 초록잎과 무당벌레를 붙이고 단추를 올려놓을 자리 위에 보슬이 스티커를 붙입니다.
    보슬이 스티커 근처에는 숫자 1,2,3,4를 붙이고 단추 뒷면에는 까슬이 스티커를 붙입니다.
  10. 하늘색 펠트지 페이지 위에 황토색 바닥과 미역을 붙이고 다섯 개의 불가사리를 적절히 붙입니다.
    불가사리 근처에는 숫자 1,2,3,4,5와 흰색 고리를 붙입니다.
  11. 공단리본에 별 비즈를 연결하고 끝 부분은 황토색 바닥 펠트지 안쪽에 넣고 붙입니다.
  12. 숫자야 놀자 펠트지 책을 수합하여 가죽끈으로 연결하여 묶습니다.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완성된 '숫자야 놀자' 놀이책을 보여주고 흥미를 유발합니다.
  2. 첫 번째 페이지를 펼치고 어떤 그림인지 이야기를 합니다.
  3. 꽃과 꿀벌의 수를 세어보고 꽃 안에 꿀벌을 넣어봅니다.
  4. 두 번째 페이지를 펼치고 어떤 그림인지 이야기를 합니다.
  5. 자동차 바퀴의 개수를 세어보고 펠트지 바퀴를 끼워 그림을 완성합니다.
  6. 세 번째 페이지를 펼치고 아이에게 당근을 보여줍니다.
  7. 당근의 수를 세며 리어카 안에 실어봅니다.
  8. 네 번째 페이지를 펼치고 무당벌레의 무늬가 몇 개인지 세어봅니다.
  9. 검은색 단추로 무당벌레의 무늬를 완성합니다.
  10. 다섯 번째 페이지를 펼치고 불가사리가 모두 몇 마리인지 세어봅니다.
  11. 숫자 1부터 5까지 세어보며 별 비즈가 달린 리본을 각각의 고리마다 끼웁니다.
놀이 대화팁
(숫자야 놀자 놀이책을 보여주며) 차이야 이게 뭘까? 재미있게 생긴 그림책이 있네
(첫 페이지를 보여주며) 여기 꿀벌이 있구나! 꿀벌이 지금 배가 너무 고프대. 꿀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줄까?
(꿀벌을 튤립 꽃 안으로 넣으며) 한 마리 꿀벌이 위잉 날아서 튤립 한 송이 속으로 쏙!
튤립이 몇 송이가 있지? 하나! 하나는 숫자 '1'이구나!
다른 페이지에는 어떤 그림이 있는지 한 번 볼까?
차이의 놀이팁

▻ 숫자를 손가락 글씨로 따라 써보세요
숫자야 놀자 그림 속 개체 물의 개수를 세어보고 해당하는 숫자는 손가락 글씨로 따라 써보세요. 감각적으로 숫자를 익히며 수학적 개념 발달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원슝이들맘일 년 이상 전
이건 패키지따로 구매할수 없나요?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일 년 이상 전
회원님, 안녕하세요. 예전에 판매했었던 상품이고, 현재는 절판 패키지로 판매 중지된 상품입니다 ㅠ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