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구멍 뚫린 상자 놀이
댓글 56
조회수 7732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구멍 뚫린 상자 속 숨은 놀잇감 찾기 놀이를 해보세요. 대상 영속성 발달에 도움을 주고 놀잇감을 꺼내는 과정에서 대근육과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길러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상자, 놀잇감
주의 사항

※ 놀이 재료를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이 시기 아기들은 입으로 탐색하는 ‘구강기’에 해당하며, 작은 물체를 반복적으로 집으며 소근육 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놀이 시간 동안 부모님과 아기가 함께 해주시면 좋습니다.
※ 아이가 상자에 호기심이 많아 입으로 탐색한다면, 안전한 소재의 천을 덮어 아이가 입으로 탐색하는 것을 미리 방지해주세요.

놀이 방법

1. 구멍 뚫린 상자 안에 놀잇감을 넣고 아기에게 보여줍니다.
2. 상자를 흔들어 보이며 아기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3. 아기가 상자에 관심을 가지면 상자 속 구멍에 손을 넣을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4. 아기 스스로 구멍 속 놀잇감을 꺼내면 놀잇감 이름을 들려주며 아기의 행동을 칭찬합니다.

놀이 대화팁
(상자를 흔들어 보이며) 어? 상자에서 재미있는 소리가 나네?
상자 속에 누가 숨어있나 봐.
(상자를 바닥에 내려놓으며) 어떤 친구가 숨어 있는지 우리 차이가 볼까?
(아기가 상자 속 물건을 꺼내면) 우와! 공이 숨어 있었구나.
차이의 놀이팁

종이 상자에 아기가 손을 넣고 놀잇감을 꺼낼 수 있는 적절한 크기의 구멍을 뚫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윤우마미892년 이하 전
엄마휴대폰은 귀신같이 찾아요.

비롱약 2년 전
작은 보냉백 안에 장난감 이것저것 넣으니 잘 빼고 놀더라구여^^

상양약 2년 전
모든 상자를 물어요ㅠ 종이러버... 각티슈도 뽑고 잘 놀다가 뒤집어서 각진 부분을 물어요... 케잌상자도 괜찮은데 무사할지 모르겠네요.


쭈뉴마미일 년 이상 전
예전에 케익상자에서 아아아아주 작은 벌레가 기어나오는 걸 본 적 있어요 ㅠㅠㅠㅠㅠ 혹시모르니 종이상자 박스는 항상 유의하세용 ㅜㅜ

하나노리2년 이하 전
앉아서 장난감 숨기면 엄마몸 주위로 한바퀴 돌면서 탐색해요 ㅋㅋㅋㅋ 어느새 대상영속성 마스터한 그녀..

jun0tasu일 년 이상 전
오호 빨래통에서 온갖 빨랫감 전부 다 끄집어내는게 이런 놀이를 하는거였군요 또르르

윤묭부부2년 이상 전
애기가 상자를 첨 보니깐 상자에만 포커스가 맞춰지더라구요 구멍에 손넣고 뭐 그럴 생각 일도 없음요ㅎㅎㅎㅎ 그래서 그냥 집에 있는 보냉백 지퍼 열린 상태로 안에 뭐 넣어서 주던가 아니면 대문장난감 우편함에 매번 다른거 숨겨놓거나 어라운드위고 나뭇잎거울 안에다 숨겨놓던가 볼풀장 안에 뭐 숨겨놓고 그래요ㅎㅎㅎㅎ

김뽁이야2년 이하 전
침대 가드에걸어놓은 바구니에서 온갖 로션 기저귀 다 끄집어내서 던집니다.. ㅋㅋㅋㅋㅋㅋ


MEERA2년 이하 전
악 저희 아기도요 ㅋㅋㅋㅋㅋㅋ 저는 기저귀갈이대에 걸어놨는데 기저기 갈아입히는 시간 반, 도로 줏어넣는 시간 반 ㅋㅋㅋㅋ

꿀꺽9달 전
장난감 기저귀 정리하려고 산 천바구니들 본래의 용도를 잃고 뒤집어 엎는 용으로..

연우맘aaa3년 이하 전
이시기 아이들 구강기라 당연히 다 입으로 가지만 재료를 안전하게 준비하고 먹더라도 엄마는 눈앞에서 계속 보여주면 나중엔 그 놀이와 행동을 하며 이해하드라구요... 댓글에 먹기만한다는 글들보면 속상해요...

콩알알2년 이상 전
저희 애도 이불 둥굴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 ㅋㅋ 엄마 간다 ~ 안녕 ~ 하고 숨으면 꺄르륵 거리면서 찾으러 오는것도 너무 이뻐요 😍 💕

정우마더약 일 년 전
리모콘잡고난다음이 티비를 쳐다봐요.. 티비틀어지는걸 아는듯 ㅠㅠㅋ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