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서로 그려주기
조회수 401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서로의 얼굴을 그리기 위해서 눈, 코, 입 등을 자세하게 바라보게 됩니다. 엄마의 얼굴 또는 아이의 얼굴에 주목하면서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어요. 그리는 동안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특징들도 찾아보면서 서로를 아끼는 마음을 키울 수 있어요.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OHP필름, 매직
놀이 방법

투명한 필름지를 사이에 두고 얼굴을 비춰보면 서로의 얼굴을 보여요. 그림을 그려줄 화가는 매직을 준비! 모델은 필름지를 얼굴에 대고 화가를 바라보며 기다려주세요.

이제 화가는 모델의 특징을 잘 관찰해서 그려주세요~ 지금까지 자세하게 보지 못했던 서로의 얼굴을 다시 한번 바라보면서 그려보세요. 얼굴을 다 그린 후에는 조금 더 멋지게 꾸며도 좋아요~

* 차이의 놀이 팁!

아이가 이 놀이를 또래와 한다면 또래와 친밀감을, 엄마아빠와, 형제자매와 한다면 가족 친밀감을 높여줄 수 있는 놀이랍니다. 다 그리고 난 후 서로가 그려준 그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대화를 나누면 좋아요. 그리고 아이가 직접 그린 투명 그림을 꼭 칭찬해주시고, 방에 잘 붙여주세요! 아이의 자존감이 높아진답니다.

차이의 놀이팁

엄마: 차이야~ 여기 봐라~

차이: 응? 종이가 있어도 엄마가 보여요~

엄마: 투명한 종이라서 이렇게 비출 수가 있는거래. 이 투명한 종이를 가지고 서로의 얼굴을 그려보는 놀이를 준비해봤어~

차이: 어떻게 그려요?

엄마: 먼저 화가와 모델 역할을 나누어야 하는데, 차이는 누구할래?

차이: 난 화가할래요~

엄마: 그럼 엄마가 모델할게~ 모델이 이렇게 투명한 종이를 얼굴에 대고 있어주면 화가가 얼굴을 보면서 그림을 그려주는거야~ 엄마가 종이를 들게!

차이: 아~ 이렇게 따라 그려요? 어~ 그런데 이상하게 그려진다~ 엄마 얼굴이 커졌어요!

엄마: 엄마도 빨리 보고 싶어지는데? 다 그린 후에는 차이가 꾸미고 싶은 대로 얼굴을 색칠해주어 꾸미는 거야~

학습목표

짝의 특징을 살려 그림을 그린다.

구분통합 교과
대주제우리는 친구
소주제내 짝 그리기
연계된
교과활동

1) 짝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기
2) 짝의 모습 그리기
3) 짝의 특징 소개하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