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Sign UpMy Page
Elementary Play
서로 그려주기
Views 0
Share with your loved ones.
Copy URL

서로의 얼굴을 그리기 위해서 눈, 코, 입 등을 자세하게 바라보게 됩니다. 엄마의 얼굴 또는 아이의 얼굴에 주목하면서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어요. 그리는 동안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특징들도 찾아보면서 서로를 아끼는 마음을 키울 수 있어요.    

Development Area: Emotion/Social
Age: Age 6
Play Materials
OHP필름, 매직
How to Play

투명한 필름지를 사이에 두고 얼굴을 비춰보면 서로의 얼굴을 보여요. 그림을 그려줄 화가는 매직을 준비! 모델은 필름지를 얼굴에 대고 화가를 바라보며 기다려주세요.

이제 화가는 모델의 특징을 잘 관찰해서 그려주세요~ 지금까지 자세하게 보지 못했던 서로의 얼굴을 다시 한번 바라보면서 그려보세요. 얼굴을 다 그린 후에는 조금 더 멋지게 꾸며도 좋아요~

* 차이의 놀이 팁!

아이가 이 놀이를 또래와 한다면 또래와 친밀감을, 엄마아빠와, 형제자매와 한다면 가족 친밀감을 높여줄 수 있는 놀이랍니다. 다 그리고 난 후 서로가 그려준 그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대화를 나누면 좋아요. 그리고 아이가 직접 그린 투명 그림을 꼭 칭찬해주시고, 방에 잘 붙여주세요! 아이의 자존감이 높아진답니다.

Chai's Play Tips

엄마: 차이야~ 여기 봐라~

차이: 응? 종이가 있어도 엄마가 보여요~

엄마: 투명한 종이라서 이렇게 비출 수가 있는거래. 이 투명한 종이를 가지고 서로의 얼굴을 그려보는 놀이를 준비해봤어~

차이: 어떻게 그려요?

엄마: 먼저 화가와 모델 역할을 나누어야 하는데, 차이는 누구할래?

차이: 난 화가할래요~

엄마: 그럼 엄마가 모델할게~ 모델이 이렇게 투명한 종이를 얼굴에 대고 있어주면 화가가 얼굴을 보면서 그림을 그려주는거야~ 엄마가 종이를 들게!

차이: 아~ 이렇게 따라 그려요? 어~ 그런데 이상하게 그려진다~ 엄마 얼굴이 커졌어요!

엄마: 엄마도 빨리 보고 싶어지는데? 다 그린 후에는 차이가 꾸미고 싶은 대로 얼굴을 색칠해주어 꾸미는 거야~

학습목표

짝의 특징을 살려 그림을 그린다.

구분통합 교과
대주제우리는 친구
소주제내 짝 그리기
연계된
교과활동

1) 짝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기
2) 짝의 모습 그리기
3) 짝의 특징 소개하기

Share with your loved ones.
Copy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