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심부름하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제 가까운 이웃집 정도의 거리는 엄마 아빠의 도움 없이 스스로 다녀올 수 있답니다. 아이에게 간단한 심부름을 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가 스스로 심부름을 해내면서 자존감도 키울 수 있어요.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없는 쉬운 놀이에요.
주의 사항

처음에는 아이에게 아주 가까운 거리부터 부탁해야 해요. 아이가 그 거리에 익숙해지면 차츰차츰 거리를 늘려나가는 것이 좋답니다. 행동 역시 간단한 것 부터 부탁해 보고, 그 이후에 복잡한 여러 행동을 한번에 부탁하는 편이 좋아요.

놀이 방법

꼭 물건을 사오는 것이 아니라, 일정 미션을 주고 수행하도록 하는 심부름을 주세요. 아이가 스스로 밖에 나가고, 엄마 아빠의 도움 없이 행동을 하는 것 자체가 매우 큰 용기를 필요로 한답니다.

차이의 놀이팁

아이에게 일정 행동을 부탁해 보세요. 그리고 엄마 아빠 없이 스스로 하고 오라고 부탁해주세요.

아빠 : 차이야, 오늘은 엄마 아빠 없이 차이 혼자 내려갔다 와야 해. 엄마 아빠를 위해서 아주 간단한 심부름을 도와줄 수 있겠니?
아이 : 어떤 건데요?
아빠 : 계단을 내려가면 우편함이 있지? 거기에 꽂혀있는 편지를 가지고 와 주면 좋겠어. 엄마 아빠가 꼭 봐야 하는데, 지금 너무 바빠서 나갈 수가 없거든. 차이가 가져올 수 있을까?
아이 : 응! 내가 다녀올게요~ 편지?
아빠 : 응 편지 하나가 꽂혀있는데 그 편지를 가져다 주면 좋겠어!

아이가 제대로 하는지 아빠가 지켜볼 수 있다면 확인해 보세요. 활동 후에는 정말 고맙다는 말과 함께 크게 칭찬해 주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