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유모차 잡고 걸어요
댓글 10
조회수 802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유모차를 잡고 걸으며 전신 근육 발달을 도와주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길러줄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유모차
주의 사항

어른이 옆에서 유모차를 잡아주세요.

놀이 방법

1. 아기와 외출 준비를 하고 바깥으로 나갑니다.
2. 아기가 걸음마 하기 좋은 평지에서 놀이를 시작합니다.
3. 유모차의 옆 프레임에 아기 손을 올려 잡고 지탱할 수 있게 합니다.
4. 유모차를 밀며 아기와 천천히 걸음마를 해봅니다.
- 아기가 걷기를 시도할 때 격려하며 유모차를 잡아주어 안전하게 지탱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유모차를 잡게 도와주고) 차이야, 오늘은 엄마 손도 잡고 유모차도 잡아볼까?
(아기가 유모차를 잡고 잘 적응하면) 우리 차이 잘했네. 조심조심 걸어보자.
(아기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관찰하며) 저쪽으로 가보고 싶어요? (유모차를 돌리고) 그래, 차이가 저기까지 걸어가 보자.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jungBona2년 이상 전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잡고 걸을라해서 같이 끌었는데 요것도 놀이가 되네요:)

구리호일 년 이상 전
마트에서도 카트 옆에서 밀고 다니고 푸쉬카도 옆에서 밀고 다녀요....이런 아가를 못 봐서 걱정했었는데..스스로 발달하고 성취감을 느끼고 있었나봐요ㅎㅎ우리 아가가 극성이라고 유별나다고 생각하지 말고 믿어주고 하고 싶은 건 할 수 있게 도와줘야겠어요!!차이 고마워요^^

green1131132년 이상 전
유모차 미는거 너무좋아해요 진짜ㅋㅋㅋㅋㅋ

네뇨12달 전
자기가 밀거니까 엄마는 손도 대지 말래요..😅 방향만 잡아준다고해도 왕짜증ㅋㅋㅋㅋ

레아공주2년 이상 전
장보러 가면 쇼핑카트에 안 타고 쇼핑카트를 밀고 싶어해요!!ㅠㅠㅋㅋㅋ

혁아놀자2년 이상 전
ㅋㅋ유모차 미는거 너무 좋아하더니 이게 놀이인지 몰랐네요 ㅎㅎ

우주조아3년 이하 전
유모차 끄는거 좋아하는데 이것도 놀이라니 좋네요.

경산맘3년 이하 전
저희애는 유모차는 타기 싫지만 그냥 걷기엔 피곤할때 잡고걷던데ㅋㅋㅋ 이것도 놀이가 되는군요

뽀물이엄마약 3년 전
이것도 놀이군요. 너~무 집착해서 집에도 안 가려고 해요. ㅋㅋ

민석이마밍4년 이하 전
언젠가부터 알아서 척척 걸으면서 유모차를 밀더라구요~^^뿌듯해하는 표정이 너무 귀여워요 ㅎㅎ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