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빨대 꽃병 만들기
댓글 1
조회수 544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점토를 빨대 끝에 연결하며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하고, 자유롭게 점토와 빨대를 연결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이 자라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가위, 페이퍼 빨대 10개, 칼라 점토
주의 사항

도너랜드 칼라 점토는 개봉 후 부모님께서 손으로 한두 번만 주물럭 해주시면 점성이 바로 살아나며,
아주 매끄럽고 부드러운 점토놀이를 수회 반복해서 할 수 있어요!

놀이 방법

1. 점토를 작은 크기로 떼어 동그랗게 만듭니다.
2. 빨대를 길고 짧은 길이로 서로 다르게 잘라주세요.
3. 아기가 점토에 관심을 가지면 빨대 끝에 점토를 붙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4. 엄마를 따라 원하는 점토를 빨대에 붙여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5. 아기가 하는 행동을 격려하고 칭찬해줍니다.
6. 아기가 빨대에 붙인 점토에 가위로 십자 모양을 내줍니다.
7. 아기가 만든 빨대 꽃을 다른 색 점토가 담긴 통에 함께 꽃아 꽃병을 완성합니다.
- 다른 색 점토가 담긴 통 안의 점토를 손으로 꾹꾹 누른 뒤 꽂아주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동글동글 점토가 있네~ 어떤 느낌인지 만져볼까?
(차이가 점토를 만지면) 아이 말랑말랑하구나~
(점토를 빨대에 붙이며) 짜잔! 빨대 꽃이 폈네~ 차이도 꽃을 만들어볼까?
(빨대에 점토를 붙일 수 있도록 도와준 뒤) 우와~ 우리 차이표 꽃이 폈네요!
차이의 놀이팁

▻ 동그랗게 만든 점토를 바닥에 내려놓고 빨대를 쥔 손이 점토를 찍을 수 있도록 해보세요.
아기의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길러주고 빨대가 점토에 꽃이는 모습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RoseKim3년 이상 전
오늘한번 해봐야겠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