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isplay
차이의 놀이앱 다운받기 (무료)
Gpq5l2pedjatky1nsmpi
가족 놀이
이건 무슨 소리였지?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소리를 다양하게 만들어보는 것에서 더 나아가 서로 비슷한 소리,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소리 등을 찾아보고 비교해보는 경험을 하게 해 주세요. 아이들이 소리를 만드는 것을 넘어서서 소리를 비교해보면서 각각의 소리에 대한 변별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소리의 차이를 확인하기 위해 집중하게 되면서 집안 물건들을 새롭게 탐색할 수도 있게 되고, 청각적 집중력도 키울 수 있지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5세
사용 교구
집안물건들, 채로 쓸 수 있는 막대형태의 물건
주의 사항

깨질 수 있는 물건이 있다면 활동하기 전에 미리 치워주시는게 좋아요

놀이 방법

소리를 만드는 것에서 나아가 엄마가 만드는 소리, 아빠가 만드는 소리와 비슷한 소리들을 찾아봅시다. 엄마가 젓가락으로 양은 냄비를 챙! 하고 두들긴다면, 그 소리와 비슷한 소리를 찾아보는 거예요. 물컵을 챙챙! 하고 두들기거나 트라이앵글을 치는 소리, 젓가락으로 그릇을 두들기는 소리 등과 비슷하겠죠?

아빠가 만든 소리, 엄마가 만든 소리, 아이들이 만든 소리를 한데 모아 비슷한지 확인도 해 보세요.

차이의 놀이팁

* 1,2세 : 다양한 소리를 탐색하는 것 부터 시작하세요. 아직 비교는 어려울 수 있어요.

* 3세 : 비슷한 소리가 나는 물건 몇 가지, 아주 확연히 차이가 나는 소리를 만들 물건 몇가지를 가지고 비교하듯 두들겨보세요.

* 4세 : 각각 다른 소리를 입으로 표현해보세요. 비슷한 소리가 나는 물건들은 비슷한 표현을 하게될 거예요. 규칙성을 발견할 수 있지요.

* 5세 : 각각 다른 소리를 입으로 표현해보세요. 비슷한 소리가 나는 물건들은 비슷한 표현을 하게될 거예요. 규칙성을 발견할 수 있지요.

* 6세 : 비슷한 소리가 날 물건을 예측해서 찾아보고, 정말 비슷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하듯 진행해 보세요.

엄마 : (아빠가 박수를 치고 있으면) 어라 이게 무슨 소리지?
아이 : 음... 엄마가 (식탁을) 두드리는 소리야.
엄마 : 식탁을 두드리는 소리 같다고 생각했구나. 그럼 어디 한번 찾아볼까?
아이 : 아! 찾았다 아빠가 박수쳐요
엄마 : 그렇구나 아빠가 박수치는 소리구나!
아빠 : (손을 귀에다 모아서 가져다 대며 ) 우와 밖에서 무슨 소리가 나네! 한번 들어볼까?
아이 : (아빠처럼 손을 모으고) 빵빵 소리 나요
아빠 : 정말이네! 빵빵 소리가 나는구나! 아빠도 찾아볼게


댓글0
Syceqnrzjhvajbdrbop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