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물건을 찾아라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들은 이제 상징적 사고가 가능합니다. 이는 언어를 익히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특정 형태에 부여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지요. 아이의 상징적 사고를 자극하는 놀이들을 많이 해 주세요. 사고력 뿐 아니라 상상력도 함께 자극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숨길 물건
주의 사항

아이가 이해하기 어려워한다면 처음에는 물건을 숨기지 않고 진행하세요. 대신 어떤 물건인지는 알려주지 않고, 아이에게 엄마가 정한 물건을 맞춰보라고 한 후에 활동을 진행하세요.

놀이 방법

물건을 숨겨놓고, 아이에게 찾도록 해 주세요. 대신 무작정 숨겨진 물건을 찾는 보물찾기처럼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힌트를 줄 수 있습니다. 아이가 물건 근처에 가까이 갈수록 ‘덥다’ 라고 이야기하고, 물건에서 멀리 떨어질 수록 ‘춥다’ 라고 이야기하는 것이죠. 물건의 아주 근처까지 가면 ‘뜨겁다’ 라고 이야기를 해 준답니다.

아이가 온도와 물건과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온도에 관한 단어들이 상징하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찾아내면서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팁

엄마 : 차이야 준비됐어요? 엄마가 물건을 숨겨놨는데, 그게 뭘까? 우리 차이가 한번 찾아볼래?
아이 : 응 내가 찾아볼게!
엄마 : 좋아 그러면 엄마는 말로 힌트를 줄게, 엄마의 말을 잘 듣고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봐~ 이제 출발!
아이 : (물건을 찾아 왔다갔다하는 중)
엄마 : (아이가 물건에서 멀리 떨어지자) 아이 추워, 아이 추워! 추워 너무 추워 너무너무 추워~
엄마 : (아이가 물건쪽으로 이동하자) 아이 덜춥다. 조금씩 시원하네? 아이 시원해~ 미지근해졌어!
점점 따뜻해지는데? 아이 따뜻해! 아 정말 따뜻하다~ 점점 더워지네?
아이 : 아! (물건에 가까이 다가가요)
엄마 : 아유 더워~ 너무너무 더워!
아이 : 찾았다! 아 물건이 깜부 인형이었어요~
엄마 : 맞았다! 잘했어요~

아이의 이동을 잘 보고, 물건에 가까이 갈 수록 점점 덥다는 쪽으로 이야기 해 주세요. 멀어지면 물론 춥다는 식으로 이야기해야겠죠?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