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미로 안의 엄마를 찾아요
댓글 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베개로 미로를 만들어주세요. 베개 길을 따라 엉금 엉금 기어가는 과정이 대근육 발달을 도와주고, 아빠와 함께 베개 미로를 통과하며 친밀감과 애착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많은 수의 베개
놀이 방법

1. 베개를 원형으로 일렬로 나열한 뒤 아기와 아빠가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입구를 만들어줍니다.
2. 원형 안에 엄마가 들어가서 앉습니다.
3. 아빠와 아기는 원형의 베개를 따라 기어갑니다.
- 엄마는 아기가 기는 행동을 응원해주세요.
4. 베개 미로를 따라 기어가다 입구를 만나면 엄마가 아기를 안아주며 맞이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가 베게 안에 있네? 엄마를 만나러 가볼까?
(베개 길을 따라 아빠와 함께 기어간다.)
우리 차이 영차 영차! 엉금 엉금!
(입구에 도착하면) 우리 차이가 엄마를 만나려고 열심히 기어 왔구나! 정말 멋지다!
차이의 놀이팁

베개가 부족하다면 책이나 놀잇감으로 미로를 구성해주어도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7
wisdomriha약 한 달 전
제 딸도 엎드려있는거 싫어해서 거의 앉히기만 했는데 9개월즈음 배밀이비슷 시작하더니 엎드려서 앉는거부터 시작하고 나서는 10갤 되기 몇일 전 조금씩 기어서 지금은 잘 기어다녀요. 늦게라도 하니깐 조바심 내지 말고 싫어해도 좀 엎드려놓고 해보셔융^^

뿌딩푸딩약 2달 전
180일 되었는데 엎드려 있는걸 별로 안 좋아해요. 엎드려 있어봐야 배밀이도 해보고 기기도 할텐데 쩝...

온슬애미3달 전
해봐야겠네요~요즘 배밀이 열심히 하는데ㅋ

메건맘3달 전
180일됐는데 아직 기지 않아요. 엎드려있기만 하네요... 우리 메건이도 요즘 목청 틔어서 소리 지르네요 하하

우람쥐밥4달 전
애기가 벌써 길 수 있나요 ㅜ 우리애 배밀이 안된다고 맨날 오리처럼 꽥꽥 소리 지르고 있어요 (180일) ㅜㅜ

열무찡196달 전
그냥 베개를 넘어와요..

수지지수10달 전
이거 재밌을 거 같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