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베개 말 타기
댓글 1
조회수 510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함께 베개 위에 올라타 말타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기와 함께 놀이를 하며 부모와의 안정적인 애착이 형성되고, 베개의 흔들림을 온몸으로 느끼고 중심을 잡으며 몸의 균형과 신체를 조절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베개, 이불
주의 사항

아기가 베개에서 떨어져도 다치지 않도록 이불이나 담요를 넓게 펼친 후 안전장치를 마련해주세요.

놀이 방법

1. 베개를 아기와 함께 차곡차곡 쌓아올립니다.
2. 베개가 넘어지지 않도록 잡아주고, 아기가 베개 위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합니다.
3. 아기와 함께 베개 위에 올라가서 다리와 엉덩이를 움직입니다.
4. 말소리를 흉내 내며 놀이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아빠랑 베개 탑을 쌓아볼까?
(차이가 베개를 들어 올리는 모습을 보며) 우리 차이 힘이 정말 세구나~
이제 베개 말을 타볼까?
(차이와 함께 베개 올라간 뒤) 엄마 말이 출발합니다!
아빠랑 차이 말도 출발합니다! 이랴 이랴~
차이의 놀이팁

말놀이를 하다가 차이와 아빠, 엄마가 모두 함께 껴안으며 베개 위에서 떨어지는 놀이도 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믿음맘20일 년 이상 전
28개월 발달정보 "문제해결능력을.."의 링크가 이 놀이법으로 잘못 걸려 있네요. 수정해 주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