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쓰레기를 분류해요
댓글 3
조회수 612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쓰레기의 종류와 분류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분리수거해 보세요. 아이의 분류 능력, 관찰력이 자라게 됩니다.
또, 쓰레기를 분리수거하는 경험을 통해서 자연과 자원을 아끼는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다양한 쓰레기, 큰 상자 혹은 분리수거 쓰레기통 (분리수거 할 종류만큼)
놀이 방법

1. 분리수거 쓰레기통들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눠요.
2. 분리수거의 이유에 대해 이야기 나눠요.
3. 앞에 놓인 쓰레기들의 종류를 살펴요.
4. 분리수거를 해요.
5. 앞으로 분리수거 해서 버리기로 해요.

놀이 대화팁
여기에 왜 이렇게 많은 쓰레기통이 있을까?
왜 쓰레기를 같은 종류로 나눠서 버리는 걸까?
여기 어떤 쓰레기들이 있니?
신문지는 어디에 버려야 할까? 차이가 버려줄 수 있겠니?
앞으로 차이가 쓰레기를 버릴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
차이의 놀이팁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지속적으로 분류해서 버려보는 경험을 직접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엄마나 아빠와 함께 분리수거 쓰레기통에 버리러 나가는 것도 좋아요.

모든 쓰레기를 섞어서 버릴 경우 음식물과 함께 버린 플라스틱이나 스티로폼 등은 몇백 년이 지나도 썩지 않아 땅을 오염시킵니다. 하지만 종류별로 나누어서 버리면 썩는 음식물과 같은 쓰레기는 땅에 묻어 거름에 되게 하고, 썩지 않는 쓰레기는 어떤 것으로 만들어졌느냐에 따라 불에 태우거나 다시 재생해서 사용한다는 것을 이야기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해사랑해8달 전
좋은 교육입니다!!

또잉또잉룰루2년 이상 전
분리수거통이 있는데 아이가 자기가 쓰레기를 버리고 싶어해서 비닐류, 일반 쓰레기 등 알려줬는데 나중에 보면 장난감도 한번씩 들어가있다는거.....

별이엄마예요2년 이상 전
네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