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횡단보도 건너기 5원칙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횡단보도 건너기 5원칙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실천해 보세요. 아이의 교통안전 규칙을 지키는 태도가 형성됩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종이 혹은 흰색 시트지, 테이프, 빨간 색종이, 초록 색종이
주의 사항

안전 교육은 한 번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으로는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아이와 길을 건널 때마다 함께 이야기하고 실천해 보세요.

놀이 방법

1. 흰색 시트지나 종이를 바닥에 붙여 횡단보도를 만듭니다.
2. 횡단보도를 건너봅니다.
3. 아이의 위험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4. 횡단보도 건너기 5원칙을 소개합니다.
5. 5원칙대로 길을 건너봐요.
6. 앞으로 횡단보도를 건널 때 실천하기로 약속해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여기 바닥에 무엇이 있는 것 같니?
이거 길 건너는 거예요?
응~ 엄마가 신호등이 되어 볼게. 여기 빨간 색종이(초록 색종이)를 들면 길을 어떻게 해야 할까?
자~ 초록 불이 켜졌습니다.
와~ 건너야겠다~
차이야~ 방금 길을 건널 때 어떻게 건넜니? 횡단보도는 차가 다니기 때문에 그냥 다니다가는 위험할 수 있어.
횡단보도를 건널 때 지켜야 할 약속 다섯 가지가 있어. 먼저 첫 번째! 멈추기!! 어디에 멈춰야 할까?
횡단보도 너무 가까이 서면 지나가는 차나 오토바이에 부딪힐 수도 있어. 그러니 세 발자국 뒤에 서는 거야. 같이 세번 뒤로 가볼까? 한 번~ 두 번~ 세 번~
(다섯 단계를 함께 이야기 나눈 후) 엄마랑 같이 해 볼까? 자~ 초록불이 켜졌습니다. 첫 번째 멈춘다! 두 번째 살핀다! 세 번째 손을 든다! 네 번째 확인한다. 다섯 번째 건넌다!
와~ 안전하게 길을 건넜어요~
그래~ 앞으로 횡단보도를 건널 때 같이 기억하고 건너보자.
차이의 놀이팁

# 길게 장황하게 이야기하기보다는 아이가 기억하기 쉽도록 간단하게 인지 시켜주시고 부연 설명 해 주세요.
1. 멈춘다 : 횡단보도 세 걸음 뒤에 멈춰요
2. 살핀다 : 초록불이 켜지면 왼쪽, 오른쪽을 살펴봐요
3. 손을 든다 : 횡단보도의 오른쪽 화살표가 있는 쪽에서 운전자를 보며 왼손을 들어요
4. 확인한다 : 차량이 멈췄는지 확인해요
5. 건넌다 : 차량 운전자와 눈을 마주치며 횡단보도를 건너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