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차이의 초등 교과 놀이! 유치원과 초등학교 벤다이어그램 - 국어 수학 통합교과 놀이 활동지 ★즉시 다운로드하세요! (이메일 주소를 남길 필요 없는 자료)
댓글 467
조회수 1791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초등학교에 가기 전에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같은 점과 다른 점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아이의 사고력과 초등학교에 대한 기대감이 늘어납니다.
이야기 한 내용을 글자로 적어보면 아이의 쓰기 능력이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6세
사용 교구
종이, 쓰기 도구
주의 사항

차이의 초등 교과 놀이 활동지는 첨부한 PDF파일을 즉시 다운로드 해서 활용하실 수 있어요!

놀이법에서 소개한 놀이 - 벤다이어그램은 추후 메일로 발송해 드리는 활동지에는 없는 자료입니다. 직접 동그라미를 종이에 그려 놀이해 주시면 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무료 활동지는 바로 다운로드해서 프린터기로 인쇄해 주세요. (로그인 후 pdf 파일 바로 다운로드 가능해요!)
놀이 방법

1. 벤다이어그램에 대해 소개해 줘요.

2. 도화지에 동그라미 2개를 1/3 정도 겹치게 그리고 위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글자를 따로 써요.

3.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같은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적어요.

4.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다른 점을 이야기 나누고 적어요.

5.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다른 점을 보며 초등학교 갈 준비를 위해 필요한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실천해요.

놀이 대화팁
차이가 이제 곧 초등학교에 가게 되네. 초등학교는 어떤 곳 일까?
엄마랑 오늘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어 볼까?
엄마가 커다란 동그라미 두 개를 그려 볼게. 두 동그라미의 겹친 부분에 우리가 먼저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같은 점에 대해 생각해 보고 써 보자.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같은 점은 무엇일까?
매일 가야 되요. 배우러 가요. 선생님이 있어요. 친구들이 있어요.
그러면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다른 점은 무엇일까?
유치원은 놀이하러 가는데, 초등학교는 공부하러 가요. 초등학교에는 책을 들고 다녀요.
우리가 이야기 나눈 것을 다시 정리해 볼까?
차이야. 초등학교에 있는 것들을 보니 우리가 학교 가기 전에 어떤 것들을 미리 준비하면 좋을까?
차이의 놀이팁

# 유치원은 노란색, 초등학교는 파란색, 공통점은 초록색과 같이 색지를 활용해서 벤다이어그램을 하면 아이의 이해를 더 높일 수 있어요.

# 아이가 벤다이어그램 자체에 관심을 보인다면 억지로 글자를 쓰게 하기보다는 아이는 사고하고, 부모님이 글자를 적어주세요.

# 다양한 소재로 벤다이어그램을 진행해 본다면 아이의 사고력과 탐구력, 분류 능력이 자라게 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2년 이하 전
@MinMom 회원님까지 도안 메일 보내 드렸습니다. ----------------------------------------------------------------------------------------------------------------------------------------------- * 5/20 이후 댓글에 이메일 주소 남기지 마시고 바로 받으세요! 메일 주소를 댓글에 남겨서 기다리실 필요가 없는 'PDF파일이 첨부된 놀이법 자료'입니다 :) 로그인 후 PDF파일을 즉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세요! 공지한 메일 댓글 신청 기간 이후 일정 기간이 지난 뒤에는 무료 PDF파일로 첨부해 드리고 있어요. 댓글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더라도 따로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무료 활동지 이용에 꼭 참고해 주세요 :)

착한공주약 한 달 전
감사합니다.1학년수업에 활용하겠습니다.

착한공주약 한 달 전
감사합니다.늘봄에서 사용하겠습니다.

블랙이글스7달 전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endimyon약 일 년 전
자료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잘 쓰겠습니다~

유미닌맘일 년 이상 전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아이에게 재미있게 한글을 가르칠수 있겠어요

코레캅일 년 이상 전
정말 좋은 자료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으니우기맘일 년 이상 전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이에게 도움이 될 것 겉아요!!

윰윰윰윰윰윰일 년 이상 전
xmarmelox@naver.com 부탁드려요

울딸아들2년 이하 전
감사합니다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