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테이프를 떼어요
댓글 52
조회수 5642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의 몸이나 옷에 붙은 테이프 떼기 놀이는 아기가 붙어 있는 테이프를 떼는 과정에서 눈과 손의 협응력과 손가락 근육 발달을 도모합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마스킹 테이프
놀이 방법

1. 마스킹 테이프를 조금 잘라 보여주고 손가락에 살짝 붙였다 떼어주며 흥미를 갖게 합니다.
2. 마스킹 테이프를 아기의 손가락이나 손이 잘 닿는 옷 위에 붙입니다.
3. 아기가 테이프를 떼도록 격려하고, 떼어내면 성취감을 느끼도록 칭찬합니다.

놀이 대화팁
(테이프를 떼어 보여주며) 차이야, 여기 신기한게 있어요. 짠! 엄마 손에 붙었네? 만져볼래?
(테이프를 떼면) 와! 차이가 떼었네! 이번엔 차이 몸에 붙여볼까? (옷 위에 붙인다)
(손가락에 붙이고) 테이프가 끈적끈적, 손가락에 붙어서 안 떨어지네? 차이가 어떻게 할까?
느낌이 신기하지? 차이가 테이프를 잘 떼었구나!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애굥굥2년 이상 전
어쩐지 기저귀 감아두면 집중해서 떼도라구여

DRCS약 3년 전
바닥에서 용케 제 머리카락 찾아내서 집어서 놉니다.... 언제쯤 머리 덜 빠지나요....허허

머하지닉네임약 2년 전
아 그래서 팬티기저귀 스티커만 보면.....집착했구나ㅎㅎ

수하니3년 이하 전
처음엔 잘 못떼더니 몇번하고나선 곧 잘하네요 ^^ 당연히 입에도 가져가지만 ㅎ 바로 입안에 못가게 막고 다른쪽으로 관심을 돌려주니 괜찮네요 ㅎ

검은나비2년 이상 전
장난감에 붙여진 스티커, 물티슈 스티커캡 너무 잘 뜯어요...떼서 꾸기고 접고ㅋㅋ

심바애미약 3년 전
찍찍이 떼고 붙이는거하면 좋아용 테이프는 입으로 들어가서ㅜㅜ

다나똑똑약 2년 전
스티커, 테이프 잘 떼고 붙이는거 좋아해요~ 얇은 테이프는 먹어버려서 입에서 빼내느라 진땀흘렸어어;;; 도톰하고 큼직한 스티커 사줬더니 좋아하더라구요.

참좋은약 3년 전
안떨어진다고..짜증냅니다ㅡㅡ^

suasugar3년 이상 전
여전히 먹기 바빠서 넘나 스트레수아

sorrymom3년 이상 전
입으로 가져감..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