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긍정적으로 이야기하기
조회수 991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콤플렉스가 되는 부분을 이야기하고 긍정적인 이야기를 하는 놀이를 해보세요. 놀이를 통해 자아 존중감과 공감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 없는 쉬운 놀이에요.
주의 사항

아이가 놀이 규칙이 어려울 수 있으니 엄마, 아빠가 먼저 모델링을 보여주세요.

놀이 방법

1. 놀이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동그랗게 모여 앉아봅니다.
2. 놀이 순서를 정하고 각자 순서대로 자신이 생각하는 콤플렉스를 이야기합니다.
3. 콤플렉스를 이야기하면 나머지 사람들은 돌아가며 콤플렉스에 대한 긍정적인 이야기를 해줍니다.
- 칭찬을 해주거나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해줘도 좋아요.
4. 놀이가 끝날 때까지 규칙을 반복하며 놀이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우리 가족이 돌아가며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콤플렉스를 이야기해보는 거야.
콤플렉스는 내가 생각할 때 속상한 점들을 떠올리면 된단다. 우선 아빠부터 할게.
아빠는 키가 작아서 속상해.
차이 생각은 어때? 아빠가 키가 작은 것 같아?
아니요. 아빠는 키도 크고 힘도 세서 좋아요! 아빠가 최고예요!
맞아요. 차이 말처럼 다른 사람들보다 약간 키가 작더라도 우리 차이 아빠는 힘이 세고 건강해서 좋아요.
차이랑 엄마랑 아빠 힘내라고 안아줄까?
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