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거꾸로 인형 놀이
댓글 4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인형의 위치를 바꿔보며 놀이를 해보세요. 인형의 위, 아래 개념을 듣고 경험하며 인지 발달에 자극을 주고 적절한 어휘 표현을 통해 언어 발달을 증진시켜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인형
놀이 방법

1. 아기 앞에 인형을 거꾸로 세워봅니다.
2. 거꾸로 세워진 인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야기합니다.
3. 아기의 손을 잡고 인형을 바로 세워봅니다.
4. 인형의 흉내를 내며 인형을 다시 거꾸로 세워봅니다.
5. 이번에는 아기 스스로 인형을 바로 세워볼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6. 아기가 인형을 바로 세워놓으면 아기의 행동을 격려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인형을 거꾸로 세워놓고) 차이야, 여기 귀여운 아기 곰이 있네.
그런데 아기곰이 거꾸로 매달려 있어 너무 어지럽대. 엄마랑 바로 세워줄까?
(인형을 바르게 놓고) 우와 인형이 이제 어지럽지가 않대.
(인형을 다시 뒤집어놓으며) 아이 쿠쿠, 인형이 다시 미끄러졌네. 곰인형이 너무 어지럽겠다. 우리 차이가 도와줄래?
(아기가 인형을 바로 세우면) 우와! 고마워. 이제 인형이 어지럽지 않겠구나.
차이의 놀이팁

※ 사회성 발달의 뿌리를 만들어주는 것, 바로 '모방 놀이'랍니다.
엄마, 아빠의 일상생활 속 행동을 아기에게 보여주어 아기가 그 행동을 관찰하고, 따라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놀이해 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47
복뚱이11약 23시간 전
제맘속의 동기들ㅠㅠ차이맘님들 고생하셨어요ㅜㅜ 0123 돌끝맘입니당ㅜㅠ뿌엥

유르짱3일 전
댓글읽는데 오ㅐ 오늘은 눈물이 핑~도는지ㅠㅠ 코로나 때문에 맘 졸이며 보낸 일년, 다들 고생했어요♡

권대진8일 전
돌끝맘♡♡♡♡엄마들 정말 고생많으셨어요~~~^^♡

사랑해예쁜내강아지11일 전
저희아기도 돌됏어용ㅎ 건강히 잘자라렴~♡♡

Haaa14일 전
가장 힘든 시기에 댓글 보며 공감하고 웃고ㅋㅋ 1년간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올해도 힘내보아요!! :)

엠블펀치14일 전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잘 놀고 잘자라 드디어 돌이 지났네요 시국이 흉흉해서 돌잔치도 취소하게 되서 너무 아쉽네요. 가을에 1.5주년 잔치해주려고요 ㅎㅎ 그래도 건강하게 잘자라줘서 너무 너무 고맙네요

가온214일 전
힘든시기에 아가들 잘키워내느라 모두들 수고하셨어요! 올해도 화이팅해요!!

앤클럽17일 전
21년도 1월7일 우리딸 돌잔치 끝!! 건강하게 자라서 참 기쁘네요~~ 아빠가 되어보니 우리 부모님 생각이 더 납니다. 손가락 하나 움직임까지 내마음데로 되는것이 아니였었네요~ 부모님 사랑과 희생이 없었으면 어려웠을겁니다~ 모두 부모가 된 기념으로 길러주신분께 감사를 표합시다. 그럴 입장이 못되는분들은 기도라도 합시다^^ 영원히 행복하게 건강하게 삽시다ㅎ

행운한가득22일 전
저도 무탈하게 돌끝맘 되고나니 속이 후련하네요~ 1년동안 지지고 볶고 정신없고 힘들었지만 그래도 그와중에 아기보고 웃는 시간도 많았던 것 같아요~ 다들 고생 많으셨어요^^ 앞으로 육아전쟁은 계속 되겠죠...코로나 힘든 시국 속에 모두들 건강하시고 파이팅하세요~!

하여니내꾸22일 전
세상의 모든 엄마 아빠들 다들 고생하셨습니다.엄마는 역시 강하네요!새해복들 많이 받으세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