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아이가 좋아하는 글자 카드
조회수 861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좋아하는 단어를 글자로 써주세요. 아직 아이가 글자로 쓰는 것은 어색해할 거랍니다. 이때는 엄마가 먼저 열심히 쓰는 시범을 보여주는 것도 좋아요. 아이도 자연스럽게 자신이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될 거예요. 아이가 관심을 보이면 아이 손을 잡고 같이 써보는 연습도 많이 해보세요.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종이, 크레파스, 가위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좋아하는 동물, 물건의 이름을 글자로 써주겠다고 이야기합니다.
2. 종이에 아이가 말하는 동물, 물건의 단어 이름을 써주고 카드 모양으로 오려보세요
- 미리 카드 모양으로 종이를 잘라놓고 그 위에 글씨를 써주어도 좋아요!

3. 아이가 엄마가 적어주는 모습을 보며 계속해서 단어 이름을 말한다면 계속해서 써주고 단어카드를 많이 모아봅니다.
- 아이가 좋아하는 단어로 구성된 단어 카드들이 잔뜩 모이게 되지요!
4. 이 단어카드를 가지고 아이와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기면 원하는 단어카드를 하나씩 가져가는 놀이를 해봅시다.
5. 단어카드가 다 없어지면 가장 많은 단어카드를 가져간 사람이 이기는 놀이랍니다.

놀이 대화팁
엄마랑 오늘 단어카드를 만들어 볼까?
차이가 좋아하는 동물이나 물건의 이름을 말해 주겠니?
(단어 카드를 만든 후) 만든 단어카드로 게임을 해 볼까?
가위, 바위, 보를 해서 이긴 사람이 카드를 하나씩 가져가 볼까?
차이의 놀이팁

시중에 파는 단어카드도 좋지만, 엄마랑 아이랑 대화를 나누며 단어카드를 같이 만들고, 만든 단어카드로 간단한 가위바위보 게임을 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