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만들기 놀이
바스락 촉감 공놀이
댓글 46
조회수 7262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집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물건으로 아기가 좋아하는 바스락 비닐 촉각공을 만들어주세요. 시각, 촉각 등의 감각 발달과 공을 만지고 쥐면서 대근육 발달을 도모할 수 있어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비닐봉투 여러장, 셀로판지, 리본끈 (또는 운동화끈)
주의 사항

※ 이 시기 아기들은 입으로 탐색하는 ‘구강기’에 해당하며, 물체를 탐색하며 신체 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놀이 재료를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며 놀이 시간 동안 부모님과 아기가 함께 해주시면 좋습니다.

※ 물에 닿았을 경우 셀로판지의 물 빠짐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절대 셀로판지를 입에 넣지 않도록 지켜보며 함께 놀이해주세요. 셀로판지 물 빠짐이 걱정된다면. 셀로판지 대신 손수건으로 비닐을 감싸 바스락 비닐공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페이지 하단의 '차이의 놀이팁'을 참고하여 촉감공을 만듭니다.
2. 아기에게 촉감공을 보여주고 흥미를 유발해봅니다.
3. 엄마는 촉감공을 만져 소리를 내봅니다.
- 촉감이나 색깔에 대한 어휘를 들려주세요.
4. 아기가 촉감공을 만지면 아기의 행동을 격려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에게 촉감공을 보여주며) 차이야 이게 뭘까?
여기 바스락 촉감공이 있네.
(촉감공 소리를 내며) 엄마가 촉감공을 만지니 바스락 재미있는 소리가 나는구나.
(아기가 촉감공을 탐색하면) 우리 차이가 촉감공을 쥐었다가 내려놓으니 토독 소리가 나네.
차이의 놀이팁

▻ ‘바스락 촉감 공’ 이렇게 만들어요!
1. 비닐봉지를 동그랗게 뭉친 뒤 테이프로 고정하여 공 모양을 만듭니다.
- 놀이법 3번을 위해 비닐봉지 1장은 남겨두세요.
2. 테이프를 사용해 비닐 공 겉면을 셀로판지로 감싸 붙입니다.
3. 남은 비닐봉지 안에 셀로판지로 감싼 공을 넣고, 테이프로 마감해줍니다.
- 셀로판지가 아기 손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하는 만들기 스텝입니다.
4. 다양한 리본 끈이나 줄을 준비하여 손바닥 한 뼘 정도의 길이로 자릅니다.
5. 끈 중간에 매듭을 만들어서 손에 걸리게 해도 좋습니다.
6. 공 표면에 테이프로 끈을 붙여 고정하면 바스락 비닐 공 완성!
- 끈이 떨어지지 않도록 단단히 붙여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졍잉222년 이하 전
일회용장갑 안에 콩같은거랑 바람 조금 넣어서 주면 물고빨며 너무너무 잘 놀아요 ㅋㅋ 장갑만 가지고 놀때마다 하루하루 바꿔주면 되서 편하고 좋아용


준세아사랑일 년 이상 전
좋은정보 감사요~😊

붕어붕어약 4년 전
셀로판지로하래서 햇는데요.... 후회햇어요 손이랑 입쪽에 빨간색으로 물들어요 무조건안전한 재질의 소재로 애기랑 놀아주세요 셀로판지는 좀 아닌것같네요

toribori3년 이상 전
생수 페트병에 잡곡 8가지 넣어서 줬더니 며칠을 눈에 보일때마다 신기해하며 세우고 굴리며 놀아요. 아빠 엄마 과자 먹고 겉봉지 가위로 대충 잘라서 비닐봉투 통통하게 공기 넣어 줘도 납작 해질때까지 손으로 치면서 좋아하고요

넘치는사랑3년 이상 전
전 지퍼백에 딸랑이 넣고 바람불어닫아주니 좋아하더라구요. 아님 오볼속에 쌀 넣은 풍선을 넣어주니 그것도 엄청 흔들고 빨고 ㅎ 좋아합니닿 빠는건 풍선이 아니라 오볼을 빨아요~

hajoonmom05023년 이상 전
요리용 라텍스장갑에 바람불어서 묶어줘도 잘 갖고놀아요~

코야맘b약 3년 전
뭐든 다 입으로가서 좀 그래요ㅜ ㅠ 입에 닿아도 안전한제품이 있음 좋겠어요

건강바라기3년 이상 전
다른 맘님들 덕에 좋은 아이디어 얻어 가네용

천영신julia3년 이상 전
무조건 다 입으로 가져가는데 어떻게 셀로판지로 하는거지? 이해가 잘 안가네요


paner442911달 전
비닐봉지에 셀로판공을 넣고 봉지를 묶어서 하면 좋을것 같아요 봉지만 매번 바꾸면 되니까요

제리맘a약 3년 전
먹기바빠서...

강훈이맘약 4년 전
울강훈 반응이 좋았어요 탐색몰입하고 만지며 촉감을 느끼면서 까르르 까르르 아주 흥이나서 잘놀았어요 좋은정보 감사감사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