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어떤 말이 기분 좋아요?
댓글 15
조회수 1901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에게 엄마가 어떤 말을 해주면 좋은지 이야기 나눠보세요. 아이는 마음속에 있던 이야기를 할 거랍니다. 그리고 어떤 말을 하면 슬픈지도 물어보세요. 또한 엄마가 뭐하고 놀아주면 좋은 지도 물어보세요. 아이가 대답한 내용을 잘 기억했다가, 그 말과 행동을 자주 해주세요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쉬운 놀이에요. 준비물은 없어요!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엄마가 어떤 말을 해줄 때가 기분이 좋은지 물어봅니다.
2. 아이가 대답을 하면 그렇구나, 끄덕끄덕하면서 엄마의 생각도 공유해주세요.
- 엄마는 아이가 어떤 말을 할 때, 어떤 행동을 할 때 기분 좋은 지도 이야기 나눠보세요.
3. 반대로 엄마가 어떤 말을 할 때가 슬펐는지도 물어보세요.
4. 그렇구나, 그때 차이가 기분이 안 좋았구나 하면서 꼭 안아주고 토닥토닥해줍니다. 앞으로는 그 말 대신 아이가 좋아하는 말을 더 많이 해주겠다고 이야기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차이는 엄마가 어떤 말을 해줄 때가 기분이 좋아요?
음... 엄마가 사랑해~ 해줄 때요
그렇구나.. (아이를 꼬옥 안아주면서) 차이야 엄마가 정말 사랑해. 엄마는 차이가 엄마 보고 활짝 웃어줄 때 가장 기분이 좋단다.
차이의 놀이팁

아빠와도 꼭 이런 시간을 가져보세요. 떠듬떠듬 아이는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할 거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kahlen1611달 전
엄마가 화내면 마음 속에 비가 내린대요ㅠㅠ 아이고... 미안하고 안타까운 마음과 동시에 화날 짓을 안해야 화를 안내지!하고 복장터지는 마음이 듭니다...

규빈맘유하4년 이하 전
사랑한다는 말은 정말 많이 하면 할 수 록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우현이마미약 4년 전
돈이 뭔지.... 장사에 얽매여서 자식 마음 헤아리지 못해서 우울해 지네요... 반성하면서 이해의 장을 넓혀야 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결맘쓰약 2년 전
사랑해 한결아♡

콩콩이맘s3년 이하 전
이거 간단한건데 넘 좋은 놀이같아요 오늘 당장 해볼께여!!

혁쭈니맘약 3년 전
정말 간단한건데도 일상에서 놀이로 잘 해주지 못한 놀이네요..바쁘다는 이유로 아이 마음을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해보면 아이도 좋아하고 정서적으로도 좋을것 같습니다.

syj0426약 3년 전
자주읽으면서 변할려고 노력해봅니다

껌딱지쭌쭌3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내용들로 많이 배웁니다!

lovelyyoonjae일 년 이상 전
어떤 말이 좋은지, 어떤 말이 싫은지, 제 짐작만 했던것같네요. 오늘은 아이와 대화를 해보고, 좋아하는 말을 많이 해줘야겠습니다.ㅜㅜ

수자수자일 년 이상 전
사랑해 태이야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