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협동 가위질 놀이
댓글 3
조회수 1491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모양을 따라 자르기 놀이를 해보세요.
모양을 따라 아이가 먼저 자르고 엄마가 이어서 정교하게 자르는 놀이를 통해 아이의 소근육 발달을 돕고, 협동을 해보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가위, 종이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오릴 모양이 그려져 있는 종이를 보여줍니다.
2. 아이에게 선 주변을 잘라달라고 요청해봅니다.
(아이가 모양 테두리 주변을 잘라주면 엄마가 예쁘고 반듯하게 잘 잘라주겠다고 말해주세요)
3. 아이는 모양을 따라 잘라봅니다.
(아이 보고 잘 잘랐다고 칭찬을 해주고 나머지는 엄마가 선을 따라 깔끔하게 잘라주세요.)
4. 아이에게 엄마와 아이가 함께 힘을 합쳐 오렸다고 잘했다고 이야기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랑 요기 곰돌이같이 잘라볼까? 차이가 곰돌이 주변을 잘라주면 엄마가 선 따라 예쁘게 오려줄게요!
네네 (열심히 가위질에 집중)
우와, 차이야 열심히 집중해서 자르는 모습이 멋지다. 차이가 이렇게 잘 잘라주었으니 엄마가 선 따라 오려볼게요!
요기 예쁜 곰돌이가 있네! 차이야 곰돌이 종이 인형이야~~ 엄마랑 차이가 힘을 합쳐 같이 오린 거란다.!
차이의 놀이팁

가위질 말고도 아이가 조금 해보고 엄마가 마무리해주는 소소한 협동 놀이를 틈틈이 해보세요. 아이는 아직은 완벽하게 잘 못하지만 자신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엄마가 도와줘서 완성되는 과정이 뿌듯할 거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후호후호3년 이상 전
오 좋은 방법이예요! 매번 못해도 괜찮다고 했는데 이렇게 말하면 더 좋은 방법 같아요!

미녀니9달 전
엄마는잘하고 자기는못한다고 좌절하면어쩌죠ㅠㅠ

한별희맘4년 이하 전
오래하는걸 잘 안하려하는데 이렇게 하면 좋아 하겠네여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