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다섯 글자로 말해요
조회수 897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글자 수를 맞추기 위해서 단어를 이것저것 조합하게 되고, 단어의 의미와 형태에 대한 이해, 그리고 문장 구사력이 향상됩니다.
비행기나 자동차, 기차 등 좁은 공간에서 비교적 조용히 할 수 있는 놀이라서 여행 중 놀이로 좋습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쉬운 가족놀이에요. 준비물은 없답니다!
놀이 방법

1. 아이와 이야기를 할 때 다섯 글자로 이야기하는 놀이를 하기로 합니다.
2. 한 사람이 먼저 다섯 글자로 말합니다.
‘저녁 뭐 먹지?’
3. 다음 사람이 다섯 글자로 대답합니다.
‘밥을 먹어요’
4. 문장을 만들고 서로 이야기 하다 보면 말이 꼬이거나 글자 수가 맞지 않는 경우도 생기게 될 거예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안녕?
네?
엄마랑 5글자 만들기 놀이해보자. 재밌단다
아, 5글자만 쓰면서 말하는 거구나.
차이 고마워. 차이 사랑해.
통닭 먹고파. 노리는 뭐해.
우리 차이 잘하는구나~ 차이 심심해? 여긴 어딜까?
차이의 놀이팁

# 말이 꼬이는 것 자체가 아이에게는 무척 재미있게 느껴진답니다. 글자 수를 바꿔서도 해 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