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다운받기 (무료)
일상 놀이
내가 만든 목걸이에요!
댓글 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아이들은 점차 커가며 혼자 독립적으로 해보고 싶어 하는 것들이 늘어납니다. 스스로 하고자 하는 욕구를 다양한 경로로 만족시켜주고 격려해주세요. 아이가 직접 뭔가를 만들어 보는 경험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다 혼자 한 게 아니더라도) 해냈다는 뿌듯함을 선사해줍니다. 아이와 쉬운 만들기 놀이를 하며 많은 대화를 나누어보세요. 아이는 내가 만든 것이라는 성취감이 가득 들 거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색깔 빨대, 줄, 가위
놀이 방법

1. 두 가지, 혹은 세 가지 색의 색깔 빨대를 여러 개 준비합니다.
2. 가위로 아이가 빨대를 직접 자를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3. 아이와 함께 색깔의 순서대로 실에 자른 빨대를 넣어봅니다.
- 3세의 경우 소근육 발달을 위해 그냥 끼워 보는 것도 좋지만, 아이가 4세 이상이라면, 패턴을 정해서 끼워 보는 놀이를 해보세요.
- 빨강 파랑 빨강 파랑과 같이 패턴을 정하고 빨대 조각을 실에 넣어보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가 색깔 빨대를 열심히 자르고 있구나! 엄마가 여기 털 실을 준비했지~ 우리 순서대로 한번 꼽아볼까? 여기 분홍 빨대, 하늘 빨대, 연두 빨대가 있는데 어떠한 순서대로 꼽고 싶니?
음.. 분홍, 하늘, 연두요!
그래그래 그럼 분홍색 넣고, 그다음 하늘색, 그다음 연두색! 넣자. 자 이 순서대로 차이가 계속 꼽아볼래?
차이의 놀이팁

1) 아이에게 만든 목걸이를 누구에게 선물로 주고 싶은지 물어봅니다. 그리고 선물 주고 싶은 사람이 있는지, 하나 더 만들어 보자고 제안해봅니다.
2) 아이가 선물을 주고 싶은 사람에게는 어떠한 색깔/모양의 목걸이를 선물로 주고 싶은지 이야기 나누고 거기에 맞추어 빨대 목걸이를 함께 만듭니다.


댓글1
타니여니설하맘약 한 달 전
요즘 내가내가할래병에 걸린 우리딸^_^ 에게 딱맞는 놀이네요. 간편하면서 성취감도 높을것 같아요. 같이 해보고 후기 남길께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