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아요
조회수 469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요즘 아이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기회가 많지 않답니다.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떠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우리 주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의 종류를 알 수 있고, 어떤 대중교통이 빠르고 편리한지, 내가 사용하기 편한 대중교통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 대중교통의 장단점을 알 수 있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교통비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이동할 목적지를 정합니다. (할아버지 댁, 학원, 친구네 집 등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부터 시작합니다.)
2.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 대중교통이 어떤 것이 있고, 빠르고 편리하게 갈 수 있는 대중교통을 탐색합니다.
3. 아이와 함께 여러 가지 대중교통 중에서 나에게 가장 편리한 것을 찾고, 그 대중교통을 이용할 노선을 확인합니다.
4. 아이에게 정류장부터 타는 방법, 내리는 곳, 교통비 등의 사전지식을 미리 설명하고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합니다.
5. 아이와 함께 여러 번의 경험을 통해 아이가 대중교통에 익숙하게 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갈 거야. 준비됐니?
네! 얼른 가요!
오늘은 엄마(아빠) 차를 이용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거란다.
와~! 좋아요!
우리 집에서 할아버지, 할머니 댁까지 가까우니까 어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한지 검색을 해서 가보자!
좋아요! 전 버스를 타고 싶어요! 집 앞에 버스가 다니잖아요!
그래. 그럼 검색해 보자! 목적지를 입력하고, 이렇게 검색하면! (포털사이트 검색) 여러 가지 방법이 나오는구나. 집 앞에서 버스를 타는 방법도 있고, 조금 걸어가서 지하철을 타는 방법도 있구나.
버스타요! 타요 버스!!!
그래. 그럼 버스노선을 살펴보고, 어느 정류장에서 몇 번 버스를 타고, 또 어느 정류장에서 내려야 하는지 확인해 보자. 그리고 우리가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는 차비를 내야 한단다. 어른과 아이가 가격이 달라. 엄마는 이만큼, 우리 차이는 이만큼을 내면 된단다.
아! 그렇구나!
그럼 버스를 탈 때는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하고, 어떤 것을 알아둬야 하는지 알아보자!
네!
차이의 놀이팁

#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타고 내리는 방법, 교통비,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의 유의사항 등)

# 처음의 도전 목적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아이가 쉽게 찾아갈 수 있고, 자주 가는 곳으로 정해주세요.

# 아이의 안전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안전에 관해서는 항상 주의를 시키셔야 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