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나만의 콧수염, 입술 빨대
댓글 1
조회수 1845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자신만의 빨대를 만들어 보아요. 빨대를 사용할 때마다 아이는 부모님과의 활동으로 인한 정서적 안정감과 애착을 다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만들기를 통해 소근육 발달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인지발달과 함께 놀이의 활동을 통한 경험이 쌓여 오감발달을 더욱더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7세
사용 교구
빨대, 여러 가지 색지(EVA- 문구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가위 또는 칼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아이만의 빨대를 만들자고 말하고 놀이 재료를 준비하고 탐색합니다.
2. 색종이에 입술 모양이나 콧수염 모양을 그리고 오립니다. (가능하다면 아이가 직접 할 수 있게 유도해주세요. 삐뚤빼뚤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아이가 최선을 다해 만든 것을 인정해주고 더 나은 다음을 이야기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만든 입술 모양이나 콧수염 모양에 빨대가 들어갈 수 있는 홈을 만들고 빨대를 넣습니다. (혹은 테이프로 위쪽에 붙여주세요)
4. 아이와 함께 만든 빨대를 사용해 음료수를 마시며 놀이를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오늘 엄마가 또 콧수염과 입술 모양 만들기 놀이를 하려고 준비했는데 우리 차이도 함께 해볼래?
좋아요!
자, 우리 차이는 어떤 모양을 그려볼까?
전, 콧수염이요!
그래. 그럼 엄마는 입술을 그려볼게. 다 그린 후, 오리는 것도 해보자.
엄마! 짠! 다 만들었어요!
와! 콧수염을 정말 멋있게 만들었구나! 그럼 우리 차이가 만든 콧수염을 빨대에 끼워볼까?
네네! 엄마! 진짜 멋있는 빨대가 되었어요! 저 매일 이걸로 먹을래요.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아이만의 물건이라는 애착을 가질 수 있게, 아이가 원하는 모양, 색으로 자유롭게 만들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이 스스로 결정하고 만든 작품을 보면서 의사 결정력 발달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돌쇠아빠약 4년 전
멋진 방법이에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