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오늘은 내가 요리사
댓글 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요리하는 시늉을 해 보세요. 평소 엄마가 하던 집안일들을 아이는 매우 함께하고 싶어합니다. 아이에게 요리하는 역할놀이를 하면서 아이의 소근육, 대근육을 길러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의 역할에 대한 개념 역시 키워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가 평소 선호하지 않은 음식을 함께 만들어보고 맛을 보면 아이의 편식습관 없애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1-4세
사용 교구
요리도구, 냄비, 그릇 등
주의 사항

요리도구 중 아이가 다루기 어려운 것들은 제외해 주셔야 해요. 너무 무거운 냄비라던가, 너무 날카로운 도구들은 제외하고 활동하세요.

놀이 방법

요리도구는 평소에 아이가 접하기 힘든 도구들이지요. 위험하기 때문에 잘 주지 않기 때문인데요. 아이와 함께 요리도구를 이용해서 요리하는 시늉을 해 보세요. 아이가 다양한 자극을 받을 수 있답니다.

차이의 놀이팁

엄마: 짜잔 오늘은 우리 차이가 꼬마요리사가 되어볼까?
차이: 좋아요~
엄마: 자 차이요리사님 오늘의 식재료는 시금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엇을 만들까요?
차이: 음.. 시금치 나물이요
엄마: 좋은 생각이야~ 엄마랑 같이 시금치 무침을 만들어보자
차이: 좋아요!!
엄마: 시금치를 이렇게 찢어볼까?
차이:네!
엄마: 자 이제 시금치를 물에 씻어보자. 끝을 다듬는 것은 칼을 사용해야 하니 엄마가 도와줄게
차이; 좋아요
엄마: 자 이제 차이가 시금치를 냄비에 넣어줄래?
(시금치를 데친 후에)
엄마: 이제 차이가 조물조물 시금치 나물을 묻혀보자.
차이: 네~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2
행복맘227달 전
몇개월 되어야 가능한건가요 안1세는 흠...

이천할할8달 전
저는 손주를 일주일에 이틀 보는 외할머니입니다^^ 이번 주엔 손주녀석이랑시금치 갖고 놀아야겠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