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Log InSign Up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아기 심장 소리를 들어요
조회수 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보통 임신 7주차에 접어들면 아기의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뛰고 있는 우리 아기의 심장소리를
엄마, 아빠가 함께 들으며 생명의 소중함과 신비함을 느껴보는 것도 귀한 시간이 될 거예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 없는 쉬운 놀이예요.
놀이 방법

1. 예비아빠, 엄마가 함께 병원에 내원해보세요.
2. 아기 심장소리를 들으며 아기에게 인사를 해보세요.
-태명을 지었다면 태명을 불러주어도 좋아요.

차이의 놀이팁

* 태아의 심장 소리 tip *
- 태아의 심장소리는 보통 난황과 아기집을 확인한 이후에 이루어지며, 빠르면 임신 7주에서 늦으면 9주차에 확인할 수 있어요.
- 심장박동 수는 110회~150회로 성인의 2배 속도로 빠르며, 임신 중기로 갈수록 180회 정도로 빨라지다가 임신 후기에 130회로 낮아집니다.
- 태아의 심장박동 수는 태아의 건강을 척도 하는 수치가 되므로, 규칙적인 심장박동 수를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