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깡통 끌차 놀이
댓글 40
조회수 3050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재활용품 캔을 모아 아기의 감각 발달을 도와주는 깡통 끌차 놀이를 해보세요. 깡통 끌차를 끌며 아기의 대, 소근육 발달을 증진시켜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깡통캔, 털실, 가위, 안 쓰는 천이나 펠트 조각
주의 사항

※ 깡통캔 입구 마감 안내 ※
아기의 여린 손이 다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깡통 입구는 반드시 마감 처리가 필요해요.
- 테이프로 캔 입구 부분을 꼼꼼히, 완전히 덮어주세요.
- 안 쓰는 천, 펠트류로 캔 입구 부분을 꼼꼼히, 완전히 덮어주세요.

놀이 방법

[ 놀이 전 확인 사항 ]

Q. 깡통 입구는 날카로워 위험할 것 같은데 어떡하죠?
A. 아기의 여린 손이 다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깡통 입구는 반드시 마감 처리가 필요해요.
- 테이프로 캔 입구 부분을 꼼꼼히, 완전히 덮어주세요.
- 안 쓰는 천, 펠트류로 캔 입구 부분을 꼼꼼히, 완전히 덮어주세요.

Q. 깡통캔이 없으면 어떡하죠?
A. 플라스틱 통(요구르트병, 요플레병 등), 분유통 등 ‘바닥에 부딪히면 소리가 나는 재료’면 대체 가능합니다.
끈은 테이프로 붙이거나 몸통에 꽉 매듭지어 주어도 좋습니다.

-----------------------------------------------------

[ 만들기 방법 ]

1. 깡통캔의 입구는 테이핑하거나 안 쓰는 천, 펠트류로 꼼꼼히 덮습니다.
2. 날카로운 부분이 없이 마감 처리한 깡통캔의 뚜껑 부분을 털실로 연결합니다.
- 또는 몸통에 끈을 묶거나 테이프로 단단히 고정해 주세요.
- 상단의 놀이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3. 깡통캔 여러 개를 연결하면 깡통캔끼리 부딪히는 재미 요소를 더할 수 있습니다.
4. 안 쓰는 천, 펠트와 같은 꾸미기 재료나 색칠 도구로 캔 겉면을 꾸며주어도 좋습니다.

[ 놀이 방법 ]

1. 아기에게 깡통을 보여주고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2. 아기에게 깡통 끌차를 끄는 시범을 보여줍니다.
3. 아기가 흥미를 보이면 깡통 끌차를 끌어볼 수 있도록 합니다.
4. 빠르게, 느리게 걸으며 끌차 놀이를 즐깁니다.

놀이 대화팁
(깡통을 보여주며) 차이야 여기 깡통이 있네
깡통으로 재미있는 끌차를 만들어볼까?
깡통을 엄마가 털실로 연결해볼게~
우와 깡통이 주렁주렁 달렸네
깡통 끌차를 끌면 어떤 소리가 날까?
우리 차이가 깡통 끌차를 끌어볼까?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40
ahnirang3달 전
테이프로 입구 다 막고 실로 묶어주니까 안 위험하고 잘 놀아요! 물론 보고 있어야겠지요^^

혁아놀자3달 전
오호 좋네요~~^^ 해봐야겠어용

aprotte3달 전
전 페트로 해야겠네요 킨더밀쉬 페트 ㅎ

HONEY4달 전
ㅋㅋㅋㅋ 아기 혼자 가지고 노는 것도 아닌데 별 걸 다 ㅋㅋㅋ 자기는 옆에서 케어 안하고 보기만 할건가봄

몽쉐르17달 전
요쿠르트병 좋네요 뭐든 소리나면 되죠^^ 응용은 엄마몫 ㅎㅎ

녹아7달 전
애기가 캔 입구에 자꾸 손가락 넣을라해서 요쿠르트병으로 해야할거 같아요 ㅠㅠ

링구야놀자8달 전
맘님들의 센스있는 댓글보는 재미도 쏠쏠했는데, 요즘은 댓글맛집이 아니라 점점 날이 서계신 것 같아 맘이 안타까워요..ㅠ 제공해주시는 놀이법이 정말 위험할 수 있고 그 부분 얘기할 수도 있고 그런 불만 글들이 불편해하는 분들도 계실꺼예요. 이런 글마저 받아드리고 생각하는게 각자 다르신데 놀이법도 다 똑같이 받아드리기 힘들 수 있을거예요. (아이와 놀이스타일이 다 다르실테니까요) 그래도 같이 육아하는 육아동지의 좋은 마음으로 놀이가 위험해보이시거나, 불만글들이 불편하신 모든분들이 모두 놀이법에 대한 대처법이라던지, 좋은 팁이라던지 또는 문제점에 대한 불만보단 건의사항을 올리는 다는 마음으로 댓글을 다신다면 더 좋은 피드백이 되지 않을까요?ㅠ 그냥 속상한 마음에 작은바램으로 괜시리 진지하게 긴글 끄적였어요..😂

숮숮9달 전
위험한 걸 위험하다고 불만도 표현 못하나요? 매번 불만만 하시는 댓글 저도 불편하긴 하지만 댓글에 피드백이 있어야 개발하시는 분들도 더 신경을 쓰시죠. 공짜로 아이디어를 얻니뭐니 해도 그러면서 이 어플도 유료 결제 유도하고 하는 거 아닌가요? 밑에 댓글 몰상식하니 뭐니 하는 본인이 더 몰상식하시네요. 함부로 댓글 단 사람들 몰상식하다고 폄하하는 수준이 참... 그리고 깡통은 아기들이 쓰기에 위험함 재료 맞아요. 아기들이 아니라 5~6세 된 아이들도 손가락 잘 베어요. 물론 부모가 당연히 봐줘야죠. 응용할 수도 있겠죠. 그런데 이왕이면 애초에 위험할일 없는 재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놀이를 개발할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뚜껑부분이 날카롭지 않으면서도 비슷한 캔류는 충분히 많아요. 첨부터 그런 걸 제시해주면 더 좋겠죠. 그럴수록 더 좋은 놀이지침이 될 거구요.

유리유리20199달 전
귀차니즘저는 분유통에 털실이랑 종이컵묶어서 끼워놓고 그거 끌고다니게끔 했어요 자석붙일수있어서 동물모양 붙이게하면 재밌어하네요~캔이위험하실것같은분은 괜찮은거같아요 ^^

유리유리20199달 전
좋은운동이네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